진흥뉴스 웹진

진흥뉴스 웹진

제목 신발진흥뉴스 2022.6월호(통권 174호)
작성일 2022-07-05 조회수 251
신발진흥뉴스 2022.6월호(통권 174호)

2022-07-05 251


2022.06 vol.174
기획기사
동길산 시인의 신발 이바구⑲ 동천과 신발❶

부산 신발도심 하천 끼고 성장하다

 

동천은 도심 하천이다도심에 있다 보니 상처를 꽤 받았다. 1950년 한국전쟁 피란민 천막촌과 전쟁포로 수용소육군형무소가 들어서고 하면서 오폐수 하천으로 전락했고 1970년대는 산업화의 희생양이 되었다물 좋고 풍광 좋던 동천은 졸지에 똥천이 됐으며 여기를 지나려면 악취 탓에 코를 싸매야 했다.

해외뉴스
[중국] 스포츠의 한 해, ANTA, LINING은 글로벌 거물이 장악한 4000억원을 어떻게 나눠 먹을까?

공원마다 보이는 캠핑 텐트 뿐 만 아니라, 라이딩, 트레킹 등 소규모의 스포츠 여행 역시 대중화가 되고 있는 추세다. 일반 나들이와 달리 스포츠 여행이 바뀌어야 할 것은 목적지-대다수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곳-뿐만 아니라, 필요한 장비도 갖추어야 한다. 예를 들어 몇 시간동안 걷기에 편한 운동화, 바람막이 외투, 땀을 흡수하고 빨리 마르는 운동복 등이다.

[일본] 나이키 ISPA에서 3가지 부재를 접착제 무사용으로 연결한 간단 분해 ‘나이키 ISPA 링크’ 등장
나이키 재팬은 착용해서 기능을 활용한 후 분해해서 재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새 ‘나이키 ISPA’ 모델을 선보인다.

ISPA(Improvise:즉흥, Scavenge: 자원 및 폐기물의 유효 활용, Protect: 보호, Adapt: 대응)이란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것을 만들고자 하는 나이키의 디자인 이념이자 실험적 시도다. 이번에는 나이키의 자원 순환 비전에 맞춰 지구와 스포츠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폐기물을 발생시키지 않는 시스템 실현을 지향하고 있다. 그 결과 나이키의 이노베이션 파워와 미래 순환적 디자인의 실현을 느끼게 하는 완전히 새로운 2종류의 풋 웨어가 탄생했다.
국내뉴스
부산, 신발·의류 소비자피해 미리 막는다

부산에서 신발·의류·세탁 관련 소비자분쟁 관련 대응 방안이 모색된다.

 

부산시는 14일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신발·의류·세탁 소비자 문제 개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부산시와 한국소비자원, 한국여성소비자연합 부산지회가 공동으로 신발·의류·세탁 관련 소비자 이슈를 발굴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다.

신발·의류·세탁 소비자분쟁은 한국소비자원과 여성소비자연합에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해결한다.

주요 산업뉴스
글로벌 패션, K-할매니얼에 푹 빠졌다

브랜드 정체성에 한국 전통 문화를 접목해보려는 글로벌 패션 업체들이 시도가 잇따르고 있다.

젊은 소비자들이 레트로 열풍을 타고 옛 문화에 관심을 갖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로컬 마케팅을 기반으로 고객 충성도를 높이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아디다스는 오는 23일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베이커리인 태극당과 협업한 '슈퍼스타 태극당'을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디다스가 전세계 11개 주요 도시의 대표 로컬 음식점과 협업하는 '아딜리셔스'(ADILICIOUS)의 일환이다.

아디다스는 70년이 넘은 역사를 가진 태극당이 전통을 고수하면서도 리뉴얼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TEL. 051-898-3038    FAX. 051-898-9393
E-mail. kfiadmin@shoenet.org
46757 부산광역시 강서구 녹산산단 382로 14번길 55(구.송정동 1735-1) 

COPYRIGHTⓒ Shoenet.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