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제목 부산TP·동구·패션그룹 형지,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62
부산TP·동구·패션그룹 형지,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2024-04-11 62


부산테크노파크(원장 김형균)는 지난 9일 동구청에서 부산 동구(구청장 김진홍), 패션그룹 형지(회장 최병오)와 국토교통부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사진)했다.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사업은 인구감소 지역에 민간의 창의성과 전문성, 지역특성과 고유자원을 활용하는 상생사업을 추진해 생활인구를 확대하고 지역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산 동구 김진홍 청장, 부산테크노파크 김형균 원장, 패션그룹형지 최준호 부회장이 참여했다. 세 협약 당사자는 패션업사이클센터 구축 및 테마거리 조성을 통한 생활인구 유입 촉진 지역 명소화 추진 패션 업사이클 문화 확산 및 창업활성화 등을 함께 추진한다. 산업육성 프로그램 운영 패션기업의 의류재고를 활용한 자원순환형 비즈니스 모델개발 지역 소상공인 협력을 통한 지역산업 활력제고 등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약속하고 지속적인 사업추진 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구 패션산업의 역사·문화 자산(부산진성공원 등), 입지적 강점(부산역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의 관문에 걸맞는 동구의 새로운 르네상스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형지는 이 사업으로 동구에 구축할 패션업사이클센터를 거점으로 의류재고를 활용한 패션산업의 자원순환형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패션업계에 지속가능 가치를 확산할 계획이다.

[2024-04-10 국제신문]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