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제목 인플루언서-소상공인 제휴 플랫폼 판 키운 네이버
작성일 2024-02-28 조회수 153
인플루언서-소상공인 제휴 플랫폼 판 키운 네이버

2024-02-28 153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SME(소상공인)을 연결하는 전용 제휴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가 외부 크리에이터에 개방한다.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전면 개편

네이버는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의 성공적인 제휴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로운 브랜드 커넥트에서는 크리에이터 제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브랜드 커넥트에 가입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는 네이버 인플루언서에서 유튜버, 인스타그래머 등 외부 크리에이터까지 대폭 확대됐다.

 

네이버는 202110,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성장을 지원하는 네이버 인플루언서 센터내에 브랜드 커넥트를 출시하고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캠페인사 간 협업을 지원해 왔다. 현재 약 11000 명의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2300여 개의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광고대행사가 캠페인사로 브랜드 커넥트를 이용 중이다.

 

운영 24개월 동안 누적 제휴 2만 건, 누적 제휴 수익 103억 원을 달성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가 자신의 모든 제휴 활동을 관리하는 공간인 스페이스가 도입됐다. 하나의 캠페인사 내 다수의 팀 또는 브랜드가 스페이스를 만들고 여러 담당자를 스페이스 매니저로 지정할 수 있다. 다음 분기부터는 제휴 비용 결제 및 수익 정산도 브랜드 커넥트에서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결제 및 정산 시스템도 도입한다.

 

또한 신규 브랜드 커넥트는 네이버 인플루언서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도 가입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블로거의 경우 이웃 수 1000, 전월 방문 횟수 1만 명 이상이어야 한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의 경우 구독자(팔로워) 1만 명 이상이면 크리에이터 스페이스를 개설할 수 있다. 네이버는 브랜드 커넥트 내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 규모 확대 및 신규 제휴 모델 개발을 통해 더욱 다양한 제휴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브랜드 커넥트는 캠페인사가 중간 대행사 없이 패션, 뷰티, 푸드, 여행, 생활 등 주제별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살펴보고 이들의 인기 콘텐츠와 영향력 지표를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인플루언서 조회 및 검색을 통해 캠페인사가 자신의 브랜드에 어울리는 크리에이터에게 제휴를 제안하거나 캠페인에 참여할 크리에이터를 모집할 수도 있다.

 

캠페인사는 크리에이터와 마케팅 목적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브랜디드 콘텐츠모델과 크리에이터와 함께 상품을 판매하고 수익을 배분하는 공동 구매모델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할인율, 수수료율, 콘텐츠 발행 조건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2024-02-26 국제신문]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