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제목 | [동향] 글로벌 패션 브랜드 일본만화 IP와 협업 한창 | ||
작성일 | 2024-01-27 | 조회수 | 129 |
[동향] 글로벌 패션 브랜드 일본만화 IP와 협업 한창
2024-01-27 129
캐릭터 나이 44~50세, 1980년대 이전 탄생…글로벌 캠페인도
글로벌 패션업계가 일본만화 IP와 협업 진행이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최근 협업에 참여한 일본만화 캐릭터 나이는 44~50세로 지난 1970년대 중반에서 1980년에 탄생했고 현재까지 팬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있다. ⓒ시사포커스DB
글로벌 패션업계가 일본만화 IP와 협업 진행이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최근 협업에 참여한 일본만화 캐릭터 나이는 44~50세로 지난 1970년대 중반에서 1980년에 탄생했고 현재까지 팬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있다.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글로벌 패션업계가 일본만화 IP와 협업 진행이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최근 협업에 참여한 일본만화 캐릭터 나이는 44~50세로 지난 1970년대 중반에서 1980년에 탄생했고 현재까지 팬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있다. 패션업계는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은 살리면서 캐릭터 IP를 적극 활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 글로벌 협업 제품들은 국내에도 론칭되고 관련 상품이 들어왔다. 백화점이나 대형쇼핑 복합몰 주요 매장 입점과 각 브랜드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리바이스가 건담과 협업해 미래지향적이고 기능적인 새로운 컬렉션을 다음달 선보인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모빌 슈트의 공상 과학미와 서로 다른 이데올로기간 반복되는 싸움을 포착해 미래지향적 미래지향적으로 탄생했다고.
우선 이번 컬렉션에서 리바이스X건담 시드 93 501(Levi's® x Gundam SEED '93 501®) 청바지와 그에 어울리는 릴렉스 트러커가 주목받고 있다고 리바이스 측은 밝혔다. 또 인디고 데님소재에 라이트 스톤 워시 마감 처리가 된 청바지와 재킷에는 전체적인 스트라이크 건담 패턴 프린트와 블루 콜라보레이션 백패치가 특징이다. 박시하고 약간 크롭된 리바이스X건담 시드 테크니컬 아노락(Levi's® x Gundam SEED 테크니컬 아노락)엔 대형 GAT-X105 스트라이크 건담 그래픽이 새겨져 있다. 또 그에 어울리는 카고팬츠도 출시됐다.
리바이스X건담 시드 컬렉션에는 다양하고 대담한 디자인상의 제품이 포함돼있다. 오버핏 반팔티셔츠, 블랙칼라 럭비티셔츠, 리바이스 건담 시드 후디, 하네스백, 액센트 파우치, 유틸리티 비니 등은 건담의 미래 비전에 영감받아 고유한 유틸리티 요소를 가지고 있다.
관련 컬렉션은 다음달부터 리바이스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스타필드 고양·코엑스·수원, 타임스퀘어 현대백화점 판교, 신세계백화점 강남 매장에 출시 된다.
크록스는 헬로키티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헬로키티 주년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 협업 콜렉션은 원조 헬로키티의 파란색 작업복과 빨간색 리본에서 영감을 받았다. 또 따뜻함, 포용성, 친근함, 우정 등 양사 브랜드 가치를 적용했다고.
우선 헬로키티 아이 엠 클래식 클로그는 원조 헬로키티에 영감을 받았고 신발 상단에 헬로키티 귀와 수염 그래픽이 적용됐고 리본 지비츠 참이 포함됐다. 풋베드에 헬로키티 로고가 적용됐으며 블루와 레드 조합이 헬로키티 클래식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헬로키티 스톰프 슬라이드는 굽 높이가 6.9cm인 두꺼운 굽이 특징이다. 글로시한 헬로키티 레드리본 지비츠 참이 포함돼있다. 헬로키티 사이렌 클로그는 힐 높이가 9.2cm다. 헬로키티 그래픽이 어퍼 전체에 풋베드엔 헬로키티 로고가 적용됐다.
이외에도 헬로키티 5개 세트 지비츠 참을 출시해 이번 헬로키티 협업 콜렉션을 더 개성 넘치게 꾸밀 수 있는 아이코닉한 아이템을 추가했다.
작년 12월 오니츠카타이거는 아톰과 손을 잡고 협업 프로젝트를 도쿄 기자의 컨셉 스토어에서 공개됐다. 국내에서도 지난 12일 공식 출시했다. 공식 온라인스토어를 포함해 오니츠카타이거 플래그십매장(가로수길, 광복), 스타필드 코엑스·하남·고양점, 타임스퀘어점, 신세계 강남·대전·대구·센텀점, 롯데 잠실점 등에서 공개했다.
두 IP는 비슷한 시기에 일본에서 태어났다. 시대의 혁신을 꾀하는 이들의 상상력에서 출발했다는 점도 비슷하다.
오니츠카타이거와 아톰의 협업 상품은 총 43가지다. 오니츠카타이거의 스니커즈 라인 MEXICO 66 SD엔 아톰 캐릭터 패치가, DENTIGRE 퍼프 부츠엔 ASTROBOY 로고가 더해져 아이코닉한 감성을 더했다. 이외에도 셔츠, 보머재킷, 바디백, 버킷햇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을 폭넓게 찾아볼 수 있다.
[2024-01-26 시사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