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제목 우주텍, 한양대학교 병원 임직원 대상 기부
작성일 2023-01-30 조회수 408
우주텍, 한양대학교 병원 임직원 대상 기부

2023-01-30 408


 

주식회사 우주텍은 국민 건강을 위해 헌신하는 의사/간호사 분들을 위해 약 1.8억원 상당인 AI 맞춤형 기능성 인솔인 닥솔 2,000족을 한양대학교 병원에 기부하기로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 등 팬더믹 기간을 포함하여 국민 건강을 위해 노력하신 의사, 간호사 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의 표현과 함께, 장시간 활동량이 많아 발 피로도가 높은 의료업종의 특성을 고려하여 발 건강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을 드리고자 닥솔 제품을 기부하기로 하였다고 ㈜우주텍 관계자는 전하였다. 

 

우주텍은 이번 한양대학교 병원 기부에 앞서서 지난 2022년에도 아주대병원 의사, 간호사 등 임직원을 대상으로 2,000족을 기부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치료용 교정 인솔의 기술이 적용된 닥솔의 AI 맞춤형 인솔에 대해 의사, 간호사 분들의 착용 만족도가 매우 높아 이어서 한양대학교 병원 기부를 진행하기로 결심한 배경이 되었다고 한다. 

 

닥솔은 AI 추천 맞춤형 기능성 인솔을 제공하는 풋케어 브랜드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닥솔 App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발 사진 촬영을 통해 내 발의 건강상태를 분석 받고 그에 필요한 기능성 인솔을 제공해주는 전 세계적으로 없었던 제품과 풋케어 플랫폼이다. 

 

㈜우주텍 허민수 대표에 의하면 닥솔은 30년간 30만건 이상의 의료용 교정 및 치료 맞춤형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맞춤형 인솔로 개인의 발 상태를 고려한 제품이기 때문에 편안함을 원하거나 족부 관련 관리가 필요한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고 한다. 

 

시중의 일반적인 인솔 제품은 일반적으로 획일화된 제품으로 개개인 발의 문제에 대해 필요한 기능성을 부여하기 어려운 데에 반해, 닥솔은 딥러닝 기반의 AI 기술로 개별 발을 분석하여 그에 필요한 기능성을 반영한 인솔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로 인솔 사용으로 인한 기대효과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닥솔의 가장 큰 차이점은 왼발, 오른발의 상태가 다른 부분까지 고려하여 인공지능의 분석과 추천에 따라 각각 다른 인솔이 제공되는 설계라고 밝히면서, 그에 따라 평발/요족 수준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제품을 통해 몸의 밸런스의 정상화로 발의 과부하나 피로도를 최소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한다. 

 

AI를 통한 발 분석 서비스는 닥솔 앱(Application)만 설치하면 무료로 진행할 수 있고, 가족들의 발 건강관리도 할 수 있도록 프로필 관리기능까지 구현되어 있어 주기적으로 나와 가족의 발 건강을 체크해볼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닥솔의 무료 발 분석 서비스 및 구매는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등을 통한 앱 다운로드 및 닥솔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3-01-25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