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제목 SK스토아, 신발 품질 강화 위해 '한국신발피혁연구원'과 업무협약
작성일 2022-03-03 조회수 539
SK스토아, 신발 품질 강화 위해 '한국신발피혁연구원'과 업무협약

2022-03-03 539



 

 

SK스토아가 T커머스 업계 최초로 한국신발피혁연구원(Korea institute of Footwear & Leather Technology, 약칭 KIFLT)과 손잡고 '판매 상품 안정성 확보 및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신발피혁연구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전문생산기술연구소로 신발 및 피혁제품의 품질평가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국제 공인시험기관이다.
1987년 신발과 피혁 관련 소재 및 부품 분야의 기술력과 국제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SK스토아는 직접 매장을 가지 않아도 믿고 구입할 수 있는 품질 인증 시스템 구축을 위해 한국신발피혁연구원과 업무협약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신발 완제품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고 성능 평가를 통해 기능을 검증할 수 있게 됐으며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제품 성능이나 특징을 소비자에게 설명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또 협력업체들에게 신발 제품과 피혁 상품에 대한 기술 컨설팅은 물론, 품질 검사 비용 절감 혜택과 품질 개선을 지원함으로써 SK스토아에서 판매하는 신발 품질을 보증하고 제품에 대한 신뢰감 또한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김정우 SK스토아 경영지원그룹장은 "비대면 제품 구입이 많이 이뤄지는 요즘, 제품 신뢰도 및 안정성은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가 됐다"며 "SK스토아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라면 '아묻따(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자체 상품 검사 시스템을 체계화해 검증된 상품만 판매하겠다"고 말했다. 

 

[2022-02-28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