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제목 ABC마트, 성수 수제화 활성화 앞장...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 실시
작성일 2021-05-07 조회수 120
ABC마트, 성수 수제화 활성화 앞장...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 실시

2021-05-07120


 ABC마트는 한국 신발산업 발전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소상공인 판로 개척을 위해 '2021 소상공인 지원사업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신발산업과 경기 불황을 겪고 있는 지역 신발 영세업자들에게 새로운 활력과 영감을 불어넣기 위해 이번 지원사업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올해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첫번째 프로젝트는 서울시에서 성수동 수제화 활성을 위해 신진 디자이너 발굴, 아카데미 등의 활동을 운영하는 기관인 '성수수제화'와 함께 진행한다.

ABC마트는 성수수제화에서 활동 중인 소규모 수제화 브랜드들을 선정해 판로 확대 및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

 

 

성수수제화에서 활동 중인 장인이나 브랜드, 공방 등 10인 이하 수제화 업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10개 브랜드들은 자사 공식 온라인몰 아트닷컴에 입점되어 판매될 예정이며, 입점 수수료 감면 혜택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홍보 및 광고,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참여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오는 5월 6일까지 브랜드 소개서와 입점 상품 계획, 룩북 등 관련 서류를 ABC 마트 프로젝트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ABC마트 관계자는 “경기악화로 침체된 한국 신발산업과 지역사회 분위기에 활기를 띄우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ABC마트는 국내 신발산업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꾸준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1-04-27,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