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뉴스 웹진

진흥뉴스 웹진

제목 신발진흥뉴스 2021.8월호(통권 152호)
작성일 2021-08-20 조회수 547
신발진흥뉴스 2021.8월호(통권 152호)

2021-08-20 547


https://www.shoenet.org
2021.8 vol.152

해외뉴스
[일본] 아식스 재팬, 튀듯이 달리는 NOVABLAST2 런칭 이벤트 개최
아식스 재팬은 미드솔에 독자 개발한 반발성이 뛰어난 경량 스펀지 소재 FLYTEFOAM BLAST(플라이트 폼 블라스트)를 전면에 사용한 러닝 슈즈 ‘NOVABLAST2(노바블라스트2)’를 7월 21일(수)부터 아식스 온라인 스토어, 아식스 직영점, 일본 전국 스포츠 용품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NOVABLAST는 볼륨감이 있는 디자인으로 신는 순간 바로 가벼움과 뛰어난 반발성을 느낄 수 있으며 또 달릴 때의 상쾌함을 중시한 러닝 슈즈다. 아웃솔 중앙에 설계한 ‘움푹 들어간 곳’은 하중이 부가되었을 때 변형하고 복원되는 힘으로 트램펄린처럼 튀어 오르는 감각을 느낄 수 있다.  
[미국] 기후를 의식하는 풋웨어 브랜드들,  환경에 미치는부담 최소화하기위해 노력 중
트위스티드 X(Twisted X)의 프라사드 레디(Prasad Reddy) CEO의 지구에 대한 존중은 유년기 시절부터 시작됐다. 2012년 레디 CEO는 바다로 버려지는 플라스틱에 대한 책인 찰스 무어(Charles Moore)의 “플라스틱 오션(Plastic Ocean)”을 읽고 난 후, 한 가지 생각에 사로잡혔다. “6년 전, 나는 담요 또는 재활용 물병을 만들어 제3세계 국가에 기부하는 이 남자를 찾았다. 나는 그에게 연락한 후 트위스티드 X에서도 그와 비슷한 일을 하기 시작했다”고 그는 말했다. 트위스티드 X 풋웨어는 매립지와 바다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물병 약 13개에서 추출한 소재로 만든 에코 TWX 어퍼를 사용하고 있다. 레디 CEO에 따르면 에코 TWX는 기존의 풋웨어에서 전통적으로 사용되는 다른 섬유와 기능면에서 동일하다. 다만, 강도를 더하기 위해 재활용 소재에 면을 추가했다고 그는 덧붙였다.

국내뉴스
폐수를 미생물 먹이로...옥수수 소재로 스니커즈 만든다
최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중견기업도 친환경에 초점을 둔 사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중소·중견기업들은 대기업들에 비해 자본과 정보·자원 등은 부족하지만 ESG 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인식하고 친환경과 관련한 신기술 개발 및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주요 산업뉴스
호카오네오네, 더 가벼워진 러닝화 '링컨 3(Rincon 3)' 출시
뉴질랜드 마오리족 언어로 '훨훨 날다'라는 뜻의 기능성 신발 및 의류 브랜드?호카오네오네(HOKA ONE ONE®)가 대표적인 데일리 러닝화 링컨의 최신 버전인 링컨 3를 선보였다. 이전 버전에 비해 더 가벼워진 링컨 3는 호카 러닝화 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링컨 3는 두께 20mm가 넘는 두툼한 쿠셔닝 폼(foam)에도 불구하고 270mm 한 족의 무게가 210g에 불과하다. 호카오네오네의 제품 담당 부사장인 그레첸 바이머(Gretchen Weimer)는 "러너들은 자주 풍부한 쿠셔닝을 갖춘 러닝화와 가벼운 러닝화 사이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링컨 3는 풍부한 쿠셔닝과 경량성 모두를 갖춘 러닝화로 이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면서 "충분한 쿠셔닝과 안정성을 갖추고도 가볍기 때문에 여름철 일상에서 달리기는 물론이고, 레이스용으로도 적합하다"고 밝혔다.

TEL. 051-898-3038    FAX. 051-898-9393
E-mail. kfiadmin@shoenet.org
46757 부산광역시 강서구 녹산산단 382로 14번길 55(구.송정동 1735-1) 

COPYRIGHTⓒ Shoenet.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