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트랜드

제목 패션 비서가 옷 찾아 준다.. 모바일 패션 앱 '스타핑' 론칭
작성일 2023-10-31 조회수 287
패션 비서가 옷 찾아 준다.. 모바일 패션 앱 '스타핑' 론칭

2023-10-31 287


 

패션 비서가 옷 찾아 준다..
모바일 패션 앱 '스타핑' 론칭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모바일 패션 쇼핑 플랫폼 스타트업 스타핑(대표 강성추)이 AI(인공지능) 비서 기능이 탑재된 패션 쇼핑 앱(애플리케이션) '스타핑'(법인·브랜드명 동일)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타핑은 이미지로 패션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 앱이다.
사용자는 AI 비서 기능을 이용해 쇼핑 중 상품을 촬영하거나 폰에 저장된 상품 이미지를 업로드해 유사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입점 상품을 빅데이터 분석해 △스타일 △색상 △패턴 △넥 라인 △핏 △소재 등 패션 아이템 속성에 맞춰 제품 매칭 기능을 고도화했다고 스타핑 측은 설명했다.
검색 후 유사도 높은 제품을 보여주고 즉시 구매가 가능 토록 했다.
또 검색된 상품끼리 가격 비교가 한눈에 가능하다.

스타핑 관계자는 "이미지 검색 기능을 통해 그동안 텍스트 검색으로 찾을 수 없었던 상품들을 이젠 클릭 한 번으로 쉽게 찾을 수 있다"며 "이 같은 이미지 검색 서비스로 인해 앞으로 상품 구매 효과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AI 비서 기능 안에 더 다양한 인공지능 패션 쇼핑 도우미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며 "새롭고 차별화된 인공지능 쇼핑 도우미 기능으로 스타핑 패션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타핑은 패션·의류·잡화(가방·신발·모자·액세서리 등)를 비롯해 생활용품과 뷰티·IT 제품을 취급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앱을 다운받을 수 있다.

스타핑은 최근 미국 하버드 대학교 비즈니스 전략 분야 '펠릭스 오버홀저지'(Felix Oberholzer-Gee) 교수를 사외이사 겸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미국 구글의 정책 담당 팀장 'Saikat Chatterjee'과 야후 미국 본사의 파트너 제휴 담당 이사 'Stephen Fletcher', 그리고 장동인 카이스트(KAIST) AI(인공지능) 대학원 교수도 스타핑의 사외이사겸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2023-10-30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