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제목 부산시, 방송인 이상민 신발산업 홍보대사 위촉
작성일 2022-10-27 조회수 376
부산시, 방송인 이상민 신발산업 홍보대사 위촉

2022-10-27 376


 

부산시는 방송인 이상민을 부산광역시 신발산업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0일 밝혔다.

 

 

 

 

 

 

 

 

 

 

 

 

신발 수집가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이상민은 어린 시절 가정 형편상 갖고 싶은 신발을 가지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스스로 경제활동을 시작한 시점부터 신발을 하나둘씩 모으기 시작했고, 그렇게 시작한 수집 활동으로 지금은 명실상부한 신발 수집가(컬렉터)로 성장하게 됐다.

 

 

이상민은 세계적인 브랜드 나이키가 부산시를 통해 성장하게 된 이야기, 부산시가 세계 최대 운동화 생산 도시였다는 점, 특정 스니커즈 모델이 부산 신발공장에서 개발 및 생산되었다는 이야기 등 관련 정보를 꿰뚫고 있을 만큼 부산 신발산업에 대해서도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있다.

 

 

시는 이러한 이유로,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2 패패부산(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 개막식이 열리는 20일 부산광역시 신발산업 홍보대사에 위촉하기로 했다.

 

 

 

위촉식은 이상민의 방송 일정 관계상 10월 21일 오후 1시에 패패부산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박형준 시장은 "신발 수집가로 널리 알려진 방송인 이상민 씨를 부산광역시 신발산업 홍보대사로 모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부산 신발산업의 현안과 발전적인 방향을 함께 공유하고 대중적인 관심을 도모하는 데 큰 역할을 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2-10-20 뉴스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