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일본] 미즈노에서 첫 주방용 슈즈 SOFPON(소프폰)
작성일 2023-05-30 조회수 238
[일본] 미즈노에서 첫 주방용 슈즈 SOFPON(소프폰)

2023-05-30 238


 

미즈노에서 주방용 슈즈 SOFPON(소프폰) 

 

사이즈는 225~280, 290mm(3E 와이드)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2가지다가격은 오픈 가격중량은 사이즈 260mm 한쪽  275g 

 

미즈노는 음식점 주방 작업용 워크 슈즈 ‘SOFPON(소프폰)’ 미즈노 워크 제품을 취급하는 전국 작업 용품 전문점과 센터, 미즈노 공식 온라인 등에서 4 20일부터 발매하고 있다.

 

일본 총무성 통계국이 발표한 2020 인구 조사에 따르면 일본의 음식점 취업자수는 214 명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주방 작업은 장시간 서서 하는 일로 다리와 발에 부담이 크며 바닥에 떨어진 기름과 물로 인해 미끄러지기 쉬워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있다.

 

이번에 미즈노가 발매한 SOFPON 스포츠 슈즈 개발의 노하우를 활용했으며 아웃솔은 기름과 물에 대해 미끄러지지 않는 소재를 채용하여 내활성을 추구하는 주방에서의 사고 위험을 줄였습니다. 발끝에서 발꿈치 방향과 대각선 방향에 걸쳐 물과 기름이 흘러서 빠져나가기 쉬운 홈을 배치해 물과 기름이 고여서 발생하는 미끄럼 사고를 방지하고 있다.

 

발꿈치 부분의 쿠션성을 높이는 구조 탑재해 여러 개의 독립된 돌기 모양 설계로 사이에 틈을 만들어 하중이 부여되었을 셀이 휘어짐으로써 쿠션성을 높였다. 바깥 부분에 연속적으로 디자인을 배치해 있을 때나 보행할 때의 안정성도 추구했다. 아웃솔 소재에는 기름으로 인한 열화가 발생하기 어려운 내유성 러버 소재를 채용해 제품이 줄어드는 것을 경감하고 있다.

 

어퍼에는 부드러운 인조 피혁을 채용해 발이 들어가는 부분을 부드럽게 처리해 발에 닿는 느낌을 부드럽게 착용감을 좋게 했다. 회사가 음식점 주방 작업용 신발을 판매하는 것은 처음으로 ‘SOFPON’ 발매로부터 1년동안 판매 목표는 4000켤레다.

 

 

출처: Shoe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