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더 나은 미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신발브랜드 (1)
작성일 2023-04-25 조회수 305
더 나은 미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신발브랜드 (1)

2023-04-25 305


더 나은 미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신발브랜드 (1) 

살로몬의 리사이클 슈즈


살로몬 INDEX.02 

 

살로몬이 2년 전 출시한 INDEX.01의 친환경 혁신을 토대로 새롭게 개선된 INDEX.02를 출시했다. INDEX.02는 이전 버전처럼 100% 리사이클 러닝화다. 또한 이전 버전보다 10% 더 가벼워졌다(263g). 살로몬에 따르면, 미드솔 기하학과 폼의 품질, 어퍼의 구성을 개선한 덕분에 편안함과 기능성이 강화됐다. 

 

“목표는 당사가 출시한 로드용 로닝화와 동일한 수준의 기능성을 내는 것이며 목표에 도달하고 있다”고 로렌트 쿠두리에(Laurent Coudurier) 살로몬 풋웨어 R&D 매니저는 말했다. 

 

INDEX.02은 특별한 구성을 띠고 있어 수명이 다하면 해체가 가능해 신발 제작에 사용된 소재를 재활용해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구매자가 구입 후 각 신발 텅에 위치한 QR 코드로 쉽게 스캔해 등록하면 수명이 다한 후 재활용을 위해 쉽게 반납할 수 있다. INDEX.01과 마찬가지로, INDEX.02도 재활용을 위해 유럽으로 반납되면, 해체된 소재는 살로몬 알파인 스키 부츠를 제작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수명 분석

“5년 전부터 INDEX.01을 위한 소재 연구를 시작했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방안을 찾았다”고 쿠두리에 매니저는 말했다. 

 

오리지널 INDEX.01 리사이클 러닝화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살로몬 풋웨어 개발팀은 INDEX.01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살로몬의 로드 러닝화 3종의 영향을 비교했다. 수명 분석에 따르면, INDEX.01의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44%가량 감소했으며 이를 통해 살로몬은 순환경제 개념을 따르는 신발 제품을 개발하는 동력을 얻게 됐다. 

 

“INDEX.01은 지속가능한 신발을 위한 뛰어난 출발점이다. 우리는 이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검사하고 수집 및 재활용 과정을 시험할 수 있다”고 살로몬의 올리비에 무진(Olivier Mouzin) 풋웨어 지속가능성 매니저는 설명했다. “수명 분석으로 우리의 작업을 확인하고 순환경제 개념을 따르는 신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살로몬은 INDEX.02를 통해 완전한 리사이클 슈즈의 품질, 편안함, 기능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출처 : Footwearinsigh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