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중국] '닥터장'기능화의 전문 디자인이 아이에게 일년 내내 안전한 느낌을 가져다 준다 (2)
작성일 2023-03-17 조회수 267
[중국] '닥터장'기능화의 전문 디자인이 아이에게 일년 내내 안전한 느낌을 가져다 준다 (2)

2023-03-17 267


 '닥터장'기능화의 전문 디자인이 아이에게 일년 내내 안전한 느낌을 가져다 준다 (2)

  

 

기능성 신발 한 켤레의 탄생은 인체역학, 운동학 등에 대한 이해를 포괄하는 것으로, 이 또한 일반 신발과의 가장 큰 차이점으로 부모들은 기능화 구매 시 자세하게 보고 선택해야 한다.
기어다니는 기간에서 걸음마 초기로 넘어간 아이는 완전히 독립적으로 걷지 못하며, 다양한 질감, 다양한 온도, 다양한 부드러움과 단단한 물체를 접촉하여 발의 풍부한 촉각 신경을 자극하여, 접지감을 향상시키고, 균형감을 길러야 하므로 이 단계에 적합한 기능화는 “맨발의 느낌”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기능화 속 발 과학 : 걸음마 단계별 발 보호, 아기 개별 맞춤 제작
그렇다면 위와 같은 기능이 있는 신발이라면 모두 다 기능화인 것인가? 이러한 중요 기준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기능화는 다양한 연령의 영유아의 발 발달 특성과 보행 특성에 따라 단계적으로 발을 보호해야 한다.
닥터장 건강화 “BB 걸음마 123” 시리즈의 경우, 아이의 걸음마 단계에 따라 영아 걸음마 신발(약 8~15개월), 유아 걸음마 신발(약 16개월~3세), 유아 안정기 신발(약 2세 이상) 등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각각 다르게 발 케어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영아 걸음마 신발은 기어서부터 서기까지 걸음마 초기로 접어드는 아기에게 적합하다. “맨발” 컨셉을 적용한 슬림한 밑창은 아이가 바닥을 더 잘 잡고 균형을 잘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여린 발에 일정한 보호와 보온작용을 해준다.
유아 걸음마 신발은 “구부러지기 쉬운” 컨셉으로, 곡선형 홈이 있는 디자인은 발 앞부분이 잘 구부러지게 되어 있어, 올바른 걸음걸이를 배우고 있는 아기에게 적합해 아이들인 쉽게 걸음마를 시작할 수 있다. 별도로 단단한 뒤꿈치와 완전히 깔창과 접촉하게 하는 이러한 디자인 역시 기능화의 고전적인 기능적 디자인이다.
유아 안정기 신발은 “3가지 발 케어” 컨셉의 디자인을 적용했는데, 발이 좋은 환경에서 자랄 수 있게 하고, 신발의 뒤꿈치 부분을 더욱 단단하게 하여 안정성을 더욱 강화하게 하고, 신발 깔창과 완전히 접촉하게 하면, 발바닥 아치 부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된다. 걸음마 안정기에 접어든 활발하고 활동적으로 많이 걷는 아이에게 매우 적합하다.



모든 유아 신발이 기능화인 것은 아니다. 닥터장 기능화는 전문 분야에서 깊이 있는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전문화된 제품 디자인 이념을 견지하여, 아이의 발 모양, 걸음걸이, 발의 성장 발달에 맞는 기능화를 디자인, 생산하여 아이의 작은 발에 오랫동안 안정감을 주고 있다.
아기의 장기적인 발 건강은 기능화를 선택하는 것부터 시작하자.

출처: 차이나슈즈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