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일본] 당일치기 등산, 낮은 산 하이킹, 정비된 등산로에 적합한 미드 컷의 최신 하이킹 슈즈 5선
작성일 2022-11-21 조회수 397
[일본] 당일치기 등산, 낮은 산 하이킹, 정비된 등산로에 적합한 미드 컷의 최신 하이킹 슈즈 5선

2022-11-21 397


 

당일치기 등산, 낮은 산 하이킹, 정비된 등산로에 적합한 미드 컷의 최신 하이킹 슈즈 5선 

 

 

 

다양한 브랜드로부터 최신 모델이 등장하고 있는 미드 컷의 하이킹 슈즈 5가지를 소개! 

 

 

발목을 어느 정도 고정 가능하므로 비틀리기 어렵고 하이 컷만큼 꽉 조이지 않으므로 편하게 움직일 수 있는 미드 컷 슈즈. 

솔도 불편할 정도로 딱딱한 것이 아니라 적당하게 구부러지므로 초심자라도 걷기 편하며 당일치기 등산이나 낮은 산의 하이킹, 어느 정도 정비된 등산로에는 최적의 슈즈입니다.

최근 등산화의 주류가 되고 있어 다양한 브랜드로부터 최신 모델이 등장하고 있는 미드 컷의 하이킹 슈즈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플레이트가 들어간 본격파


살로몬의 OUTPULSE MID GORE-TEX


미드솔에 신개발 폼과 경량 플레이트를 조합한 살로몬의 하이킹 슈즈 OUTPULSE MID GORE-TEX. 지면을 차는 에너지를 다른 쪽 발로 시프트해 반발력이 있으며 아웃솔은 다양한 노면에 대응할 수 있는 높은 그립력을 자랑합니다. 고어텍스도 채용했으며 방수성과 투습성이 뛰어난 점도 특징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은 일상생활에서 신어도 어색하지 않으며 캠프나 아웃도어 액티비티에도 잘 어울립니다.

 

 

2. 끈 조정이 편하다


On의 Cloudtrax


스니커의 이미지가 있는 스위스의 On에서도 미드 컷 하이킹 슈즈가 선보입니다. Cloudtrax은 On의 특징인 편한 착용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여러 트랙션 패턴을 갖춘 Missiongrip 아웃솔이 젖은 노면이나 경사가 심한 산길에도 높은 그립력을 발휘합니다. 쉽게 조이거나 헐겁게 하는 스피드 슈리스 시스템으로 핏감 조정도 편합니다.

 

 

3. 만족스러운 비용 대비 효과의 아웃도어 스니커


HI-TEC의 EASTEND MID 


1974년에 영국에서 탄생한 하이테크에서는 90년대의 아웃도어 슈즈 감성이 느껴지는 EASTEND MID가 등장했습니다. 어퍼에는 투습 방수 멤브레인을 사용한 DRI-HI STORM을 사용해 미드솔에는 충격 습수 성능이 좋은 GRV-30을 채용하는 등 9900엔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고스펙의 슈즈다. 스니커에 가까운 스타일이므로 들길을 걷거나 당일치기 낮은 산 하이킹에 적합합니다. 

 

 

4. 독자적인 기술로 쾌적한 착용감 제공


KEEN의 CIRCADIA MID WP


KEEN의 CIRCADIA MID WP도 스니커에 가까운 스펙입니다. 독자적인 방수 투습 소재 KEEN.DRY를 겸비했으며 미드솔에는 경량이며 고밀도인 폼 LUFTCORE을 채용했습니다. 아웃솔의 그립력도 확실하게 확보하면서 착용감도 배려한 슈즈입니다. 가까운 곳으로 당일치기 하이킹이나 캠프, 페스티벌과 같은 아웃도어를 즐길 때 적합합니다.

 

 

5. 밀리터리 감성이 매력적


머렐의 BREACHER MID TACTICAL WATERPROOF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머렐에서는 MERRELL TACTICAL 시리즈의 신작 ‘BREACHER MID TACTICAL WATERPROOF’가 등장. 어퍼에는 내구성이 뛰어난 발리스틱 메시를 사용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방수 투습 기술 M-Select DRY BARRIER가 드라이한 상태를 유지시켜 줍니다. 아웃솔에는 그립력과 내구성을 겸비한 Quantam Grip을 채용해 다양한 노면에 대응 가능합니다.

 

출처: 야후재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