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일본] 스포츠 자전거 브랜드 ‘스페셜라이즈드’에서 최신 모델 ‘S-Works Torch’ 발매
작성일 2022-06-15 조회수 531
[일본] 스포츠 자전거 브랜드 ‘스페셜라이즈드’에서 최신 모델 ‘S-Works Torch’ 발매

2022-06-15 531


스포츠 자전거 브랜드 ‘스페셜라이즈드’에서 프로 로드 레이스에서 최다 승리를 거둔 S-Works 로드 슈즈에 최신 모델 ‘S-Works Torch’ 발매

 

 

 

 

스페셜라이즈드 재팬은 사이클링 역사상 가장 주목받고 있으며 수많은 승리를 거둔 ‘스페셜라이즈드’의 S-Works(에스 웍크) 슈즈의 최신판 ‘S-Works Torch(에스 웍크 토치)’를 발매했다.


1997년에 스페셜라이즈드는 ‘문제를 특정해 디자인으로 해결하고 과학적으로 검증한다’는 바디 지오메트리(Body Geometry)라는 개발법을 확립했다. 역대 S-Works 슈즈는 이 방법으로 설계되었으며 UCI 로드 세계선수권 남자 엘리트에서 최근 7레이스 중 5회 우승하는 등 프로 레이스에서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승리를 거둬왔다.


S-Works Torch는 이 레거시를 진화시킨 최신 모델로 데이터 사이언스와 타협하지 않고 이상을 실현하고자 하는 장인 기술을 구사해 스페셜라이즈드가 숙고한 끝에 설계한 ‘신었는지 잊어버릴 정도’의 무감각 경지로 라이더를 인도한다.


리툴(Retül) 테크놀로지로 10만 회 이상 스캔해서 모은 데이터를 통해 라이더의 다양한 발 형상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2종류의 아웃솔이 필요하다는 결과를 얻었다. 새롭게 개발한 카본제 아웃솔은 S-Works7에 비해 폭을 4㎜ 및 7㎜ 넓힌 것 등 2종류를 준비했다.


새 형상 아웃솔은 가장자리 구조가 더 심플하고 합리적인 것이 되었다. 외주부에 있는 여분의 소재를 깎아내 쾌적한 공간을 확보하면서 휨도 감소. 또 중족부에서 후족부에 걸쳐서 내장된 I-Beam이 브레이스를 추가하지 않아도 강성과 강도를 높여 준다. 이렇게 해서 20g의 경량화, 효율성 향상, 신속한 파워 전달을 달성했다.


라이더로부터의 피드백과 RETÜL의 데이터에서 쾌적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아킬레스건을 감싸는공간이 더욱 필요하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좌우 전용 설계 힐 컵을 개발하고 충분한 여유를 확보하면서도 확실하게 홀드를 유지하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검증한 결과 새로운 힐 컵은 무릎의 얼라인먼트를 최적화하는 기능을 유지한 채 쾌적성을 향상시켰다는 점을 알았다.


S-Works Torch의 어퍼는 데이터 사이언스를 활용해 세부를 개량하고 핏감과 퍼포먼스를 높였다. BOA 케이블은 더 앞쪽에 이설해 엄지발가락 아래가 뜨는 것을 막는 각도로 했다. 이로써 S-Works7에서 채용하던 크로스 트랩이 불필요하게 되었으며 불쾌한 조임이 사라지고 동시에 파워를 더욱 이끌어낼 수 있게 되었다. S-WORKS TORCH의 사이즈는 레귤러 핏이 36~45, 와이드 핏이 39~43이며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의 2종류다. 가격은 4만 9500엔(소비세 포함).


스페셜라이즈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본사를 두는 스포츠 자전거 브랜드다. Pedaling the Planet Forward(페달을 밟아서 지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자)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사이클링을 통해 사람들의 건강과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환경과 사회문제의 개선을 지향하고 있다. 더 빨리 달리고 싶다는 라이더의 요망에 답하기 위해 2013년에 업계 최초로 자사 내에 자전거 전용 풍동실험시설, Win Tunnel(윈 터널)을 건설해 에어로 다이내믹스를 추구하고 있다. 투르 드 프랑스(Le Tour de France) 등 월드 투어에서 승리를 양산하는 톱 팀에 자전거를 비롯해 기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S-WORKS라고 불리는 하이엔드 모델은 프로가 실제로 사용하는 최상위 그레이드의 제품을 의미하며 아마추어 라이더에게도 많이 사랑받고 있다.


출처: shoespost.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