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중국] 중국의 여성화 브랜드 종류
작성일 2022-03-22 조회수 660
[중국] 중국의 여성화 브랜드 종류

2022-03-22 660


중국의 여성화 브랜드 종류 

 

 

 

 

중국 여성화는 어떤 브랜드가 있을까? 중국의 여성화 브랜드 중에서는 상장한 브랜드가 3개 업체인데 주로 BeLLE, Aokang, ST&SAT와 TAPSCORE가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중국 여성화 브랜드의 구도도 조용히 바뀌고 있으며 중국 토종 여성화 브랜드도 우후죽순처럼 늘어나고 유명한 여성화 브랜드는 전자상거래로 판로를 확대하기 시작했다. 여성화의 중국 내수시장 판매루트는 주로 쇼핑몰/백화점 매장, 대형마트, 신발 슈퍼마켓, 전문점/공장 직영점, 특허 가맹점, 도매시장, 전자상거래가 있다. 향후 5년 내 여성화 업계는 브랜드 경영에서 산업진화로 발전하고 여성화의 생산 및 경영 기업은 날로 성숙할 것이다. 중국 여성화 브랜드 시장은 잠재력이 아주 크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함께 발전할 여성화 브랜드는 어떤 것일까?

 

 

Fed 여성화
모리카(저쟝)신발업 유한공사는 FED 등의 브랜드 연구개발, 설계, 생산, 판매를 아우르는 종합기업이다. 공장 면적은 3만제곱미터로 공장건물, 작업장, 기숙사 및 오피스텔을 보유하고 있다. 직원은 1,300여 명, 베테랑 디자이너와 고급 관리자가 200명 정도이고 ISO2000 품질관리 인증을 받았다. 훌륭한 생산설비, 앞선 가공공정, 테스트 및 품질보증체계를 완비하여 기업의 발전 및 FED 브랜드 소비자에게 근본적인 보장이 되고 있다. 치열한 시장경쟁에서 시종 일관 "품질 제일, 신용 제일, 브랜드 제일"이라는 기업의 취지를 고수하고 제품의 개발과 최신 정보 수집에 집중하고 있으며 시장의 동태를 수시로 파악하여 최신의 제품을 시장에 내놓음으로써 FED 브랜드 제품이 항상 트렌드를 이끌도록 노력하고 있다.

 

 

Josiny 여성화
1998년에 설립된 Josiny는 저쟝 Josiny 홀딩 유한회사 산하의 기업으로 자유와 꿈을 추구하는 여성의 이름에서 따왔으며 “자유•진취•꿈”을 의미한다. 무의미한 경험이 없고 아름답지 않은 인생이 없듯이 josiny 또한 창립한 이래 트렌드를 앞서는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어울리는 스타일,  편안한 착화감으로 소비자에게 편안함을 주고 자유롭고 진취적인 여성들의 발걸음과 함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edd 여성화
1996년 설립된 Medd는 Medd 신발그룹 유한공사 산하의 기업으로 여성화 생산 일류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2006년 Medd여성화 탤런트 메이팅(metting)을 전속모델로 발탁해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의 메이팅(metting) 효과로 “명가의 본보기, 유명 인사의 본보기”라는 의미로 품질을 재해석하였으며 몇 년간 각고의 노력을 거쳐 업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중국 유명 상표'라는 타이틀을 획득하였다.

 

 

Le Saunda
Le Saunda는 이탈리아에서 디자인하고 중국에서 생산하는 제품으로 이탈리아 및 홍콩에 있는 디자이너가 생산을 감독하여 품질을 보장하고 있는 신발이다. 1990년에 그룹은 순더에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이탈리아 신발기술을 도입하였으며 이탈리아의 신발 전문가가 관리 및 운영하는 중국 최초 컨설턴트 합작 형태의 신발공장이다. 엄격한 제작요구는 중국 소수의 기업체만이 견줄 수 있다.

 

 

Huanai 여성화
Huanai는 저쟝 화나이 신발산업 유한공사 소속으로 탄생 이래 한결같이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브랜드는 ‘아름다움 만들기’를 추구하고 '디테일'을 브랜드의 핵심으로 삼아 디테일의 아름다움을 주장하여 '패션, 아름다움, 정교함, 화려함'을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화나이는 2007년 탤런트 장팅(張庭)을 전속모델로 발탁해 아름다움과 화려함을 함께 연출한다.

 

 

중국 여성화 브랜드는 대중적일수록 시장점유 비율은 오히려 높다. 최근 몇 년간 판매부진을 겪고 있는 백화점보다 조금 더 대중적인 여성화의 시장이 오히려 주요 판매채널로 자리 잡고 있으며 여성화는 테마, 할인을 앞세워 여성화의 백화점 판매 부진을 완화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차이나슈즈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