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미국] 안전하고 편안한 활동에 도움이 되는 나이키 베스트 하이킹화 7종
작성일 2022-02-10 조회수 1415
[미국] 안전하고 편안한 활동에 도움이 되는 나이키 베스트 하이킹화 7종

2022-02-10 1415


안전하고 편안한 활동에 도움이 되는 나이키 베스트 하이킹화 7종

 

 

 나이키는 전문 러닝화 브랜드라는 그 출발점에서 한참 진화됐다. 곧 60주년을 맞이하는 이 브랜드는 현재 피트니스, 운동선수, 패션이라는 영역 전반의 풋웨어, 장비, 어패럴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하지만 나이키 슈즈가 풋웨어의 최고점에 있다는 것은 누구도 의심하지 못하는 사실이며, 나이키의 아이콘인 “스우시(Swoosh)” 로고는 오늘날 가장 인정받고 있는 로고 중 하나라는 것은 분명하다. 더 나아가, 나이키의 풋웨어는 워킹, 트랙, 로드 러닝화에 국한되지 않는다. 나이키 풋웨어의 라인업에는 단거리 하이킹, 캐주얼 하이킹, 장거리 스크램블까지 모든 측면에서 효과적인 하이킹 슈즈도 포함되고 있다.


나이키 최고의 하이킹화는 가볍고 통기성이 있는 다른 여러 하이킹 부츠와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나이키 슈즈는 쿠셔닝과 탄력성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패스트 하이킹에 탁월한 기능을 자랑한다. 그리고 하이킹 부츠보다 짐을 꾸리는 게 용이해 착용 전에 신발이 망가질 일이 없다. 보통 하이킹 슈즈는 하이킹 부츠보다 지지력과 보호 기능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이킹 슈즈의 커프는 발목 또는 발목 아래 높이이기 때문에 디자인 자체만으로 지지력이 적은 것이다. 따라서 하이킹 슈즈를 착용할 때에는 발목을 접지르거나 기타 유사한 부상을 입을 수 있어 주의를 요하게 된다.

 

나이키 하이킹 슈즈는 일반적인 데이 하이킹용으로 완벽하며, 경험 많은 하이커들도 배낭여행 시 부츠보다 하이킹 슈즈 사용을 선호하고 있다. 나이키는 전용 하이킹 슈즈를 다양하게 생산하고 있지 않지만, 매우 유사한 트레일 러닝 슈즈 라인업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나이키 트레일 러닝화로 하이킹할 수 있을까?


당연하다. 트레일 러닝화는 좋은 하이킹화가 될 수 있지만 반대로 하이킹화는 트레일 러닝화로 사용하기 어렵다. 대체로 걷는 것보다 달릴 때 지면에 가하는 힘이 크기 때문이다. 트레일 러닝화는 다량의 쿠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트레일 러닝과 다른 험한 지형에서 할 수 있는 역동적인 움직임을 수용하기에 충분히 탄력적이다.

 

이 때문에, 전용 하이킹화는 보통 지나치게 뻣뻣하거나 러닝화 기능을 수행하기에 쿠셔닝이 거의 없다. 그러나 나이키 트레일 러닝화는 지지력 부족을 걱정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하이킹화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최고의 나이키 하이킹 슈즈를 선택할 때 발 형태와 계획한 트레일 지형을 고려하려 할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건강 상태와 경험치를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하이킹화는 자체적인 특성상 하이킹 부츠보다 지지력과 보호 기능이 적기 때문에 계획한 하이킹 특성도 꼼꼼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 진흙길이거나 개발이 덜 된 지형, 또는 무거운 짐을 매고 이동하는 트레일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자신에게 맞는 요소를 고려해야 할 것이다. 

 

다음의 내용은 현재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나이키 하이킹화 7종에 관한 것이다.

 

 

 

나이키 에어줌 테라 카이거 7 트레일 러닝화(Nike Air Zoom Terra Kiger 7 Trail Running Shoes)

- 최고의 전천후 풋웨어

 

 

에어줌 테라 카이거 7은 지난 해 베스트 트레일 러닝화 중 하나로 꼽혔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최고의 하이킹 슈즈로도 인정받고 있다. 울트라러너인 케빈 하드필드(Kevin Hadfield)가 “트레일 용도로 경이로운 신발”이라고 일컬은 이 풋웨어는 거친 트랙에서도 편안함과 내구성을 한단계 높였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또한, 다양한 발 형태에도 제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중립적인 아치 형태를 띠고 있다.

넓은 토박스에 낮은 드롭 높이(4.5mm), 최신식 러그, 경량의 어퍼를 특징으로 하는 테라 카이거 7은 대부분 하이킹 슈즈가 추구하는 것처럼 미니멀리스트적인 특색을 가지고 있지만, 패스트 하이킹 용도로 손색이 없다.

 

 

 

나이키 페가수스 3 고어텍스 트레일 러닝화(Nike Pegasus 3 Gore-Tex Trail Running Shoes) 

- 습한 날씨에 적합한 최고의 나이키 하이킹화

 

 고어텍스로 만든 페가수스 3는 하이킹과 트레일 러닝에 적합한 신발이다. 강화된 토박스와 내구성을 더한 GTX 어퍼가 특징인 이 풋웨어는 가장 튼튼한 나이키 트레일화 가운데 하나이며, 비가 잦은 지역에 사는 사람이나 우천시 트레일을 떠나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풋웨어다. 대부분의 고객들은 뛰어난 쿠셔닝과 충격 흡수 기능을 갖춘 이 풋웨어가 하이킹과 러닝에 적합하다는 데 동의할 것이다. 최신식 토박스가 약간 타이트한 감이 있다고 말할 수는 있지만 반 사이즈로 출시되어 있어 선택이 용이하다.

 

 

 

나이키 페가수스 트레일 3 러닝화(Nike Pegasus Trail 3 Trail Running Shoes)

- 초보 하이커에 적합한 최고의 나이키 하이킹화

지지력과 접지력을 강화한 페가수스 트레일 3는 하이킹이나 트레일 러닝에 입문하는 초보자들에게 적합하다. 기능성을 갖춘 전문가용 하이킹화에 비해도 손색이 없으며 디자인도 세련됐다.

구매자들은 나이키 페가수스 트레일 3의 강점으로 넓은 힐을 손꼽았다. 넓은 힐 덕분에 안정성이 뛰어나며 고르지 못한 지형에서도 균형과 속도를 제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드풋 주변에 새로 적용한 역동성 밴드 시스템이 신발의 지지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고무 소재 밑창에 “충격파” 접지력 패턴을 적용해 뒤꿈치와 발가락 부분에 접지력을 더했다.

 

 

 

나이키 주니퍼 트레일 러닝화(Nike Juniper Trail Running Shoes)

- 예산 대비 효율성이 높은 풋웨어

주니퍼 트레일은 대부분의 나이키 하이킹화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하지만 놀라운 접지력과 경량의 구성을 띠고 있어 저가의 스타터 풋웨어를 찾는 초보 하이커나 거친 트레일에 적합한 버너 슈즈를 찾는 전문가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안정성을 더하기 위해 나이키의 유명한 “플라이와이어(Flywire)” 케이블을 사용해 발을 감싸주는 이 신발은 뛰어난 기능성 풋웨어다. 한편, 밑창의 테이퍼드 러그 덕분에 접지력도 우수한 편이다.

 

 

 

나이키 와일드호스 7 트레일 러닝화(Nike Wildhorse 7 Trail Running Shoes)

- 전문적인 트레일 지형에 적합한 풋웨어

 

전문적인 지형을 다룰 수 있으며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되는 나이키 하이킹화를 찾는다면 와일드호스 7만한 신발이 없다. 마모 내성이 높은 밑창과 다방향성 러그 덕분에 까다로운 트레일 지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접지력을 제공한다. 또한 이 풋웨어는 모든 발 형태에 적합한 중립적 폼 중창을 사용하고 있어 바위, 모래 지형에서 걸음에 안정감을 더한다.

이 풋웨어 착용자들은 신발 착용시 토박스의 편안함을 즉시 느낄 수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나이키 에어줌 페가수스 38 실드 트레일 러닝화(Nike Air Zoom Pegasus 38 Shield Trail Running Shoes)

- 라이프스타일부터 트레일 용도까지 적합한 하이브리드 풋웨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악천후에도 제기능을 다하는 완벽한 하이킹화를 원하지만, 필요한 경우 일상 용도로도 신기를 원하고 있다. 에어줌 페가수스 38 실드는 이 같은 범주에 적합하다. 보온성과 방수 기능이 있는 이 풋웨어는 겨울철 러닝을 좋아하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 가운데 하나다. 게다가 이전 버전인 페가수스 37보다 공간감이 있어 발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바닥 기능이 최소한도이기 때문에 고르지 못한 지형에서는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트레일에서 돌아오는 길에 편안함을 찾고 싶다면 적합하다.

 

 

 

나이키 샌들 캐니언 하이킹 샌들(Nike Sandal Canyon Hiking Sandals)

- 베스트 오픈 하이킹화

경험 많은 하이커들은 최대한의 통기성과 경량을 느끼고 싶어 하이킹 샌들을 신고 하이킹하는 것을 선호한다. 물론 샌들이 완전한 기능을 갖춘 풋웨어보다 저렴하다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는 사실이다. 샌들 캐니언은 나이키의 베스트 하이킹 샌들 중 하나로써 이중 밀도 언더폼과 발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3점 조정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편안한 백스트랩으로 아킬레스를 보호하는 한편 밑창의 깊은 홈과 러그를 사용해 발가락과 뒷꿈치에 접지력을 더했다.

 

 

출처: Footwear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