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유럽] 스페인 FICE의 2022년 전망, “지속가능성은 남유럽 생산업체들에게 하나의 기회다”
작성일 2022-02-03 조회수 522
[유럽] 스페인 FICE의 2022년 전망, “지속가능성은 남유럽 생산업체들에게 하나의 기회다”

2022-02-03 522


스페인 FICE의 2022년 전망, “지속가능성은 남유럽 생산업체들에게 하나의 기회다”

 

 


스페인풋웨어산업연맹(Federation of Spanish Footwear Industries, FICE)의 이마놀 마르티네즈(Imanol Martinez) 마케팅 이사가 코로나 19 위기 시대 속에서 풋웨어 산업의 지속가능성과 문제점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지속가능성


지속가능성은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됐다. 구매자와 소비자 모두 지속 가능하며 환경을 존중하는 패션을 구입하는 데 점점 더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화두는 남유럽 생산업체에게 하나의 기회라고 생각된다. 아시아와 다른 지역에 생산 시설을 두고 있는 의류 및 패션 브랜드들도 유럽의 지역 생산업체를 눈여겨 보고 있다.

 

지속가능성은 현실적인 문제다. 그리고 현재 패션 트렌트의 하나로 볼 수 있으며 마케팅 도구이기도 하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특히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실질적인 문제가 될 것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품질이 우수하면서 동시가 가치 있는 신발을 구입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새로운 사업 형태


나의 주요 관심사는 수많은 리테일 업체를 위기 속에서 생존할 수 있는 방법과 현 위기 상황에서 승자가 될 브랜드다.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디지털 세계는 앞으로 4~5년 동안 더 진화를 거듭할 것이다. 전자상거래는 가장 큰 혁신이었다. 수치들도 점점 성장하고 있다. 예를 들어, 스페인의 전자상거래는 두 배가 성장했다. 전자상거래를 통해 스페인에서 판매된 풋웨어는 전체 판매량의 25%를 차지한다. 상당한 성장을 기록한 것이다.

 

이제 모든 것이 보다 운동용이 됐으며 편안함을 지향하고 착용하기 쉬워졌기 때문에 명품 사업을 운영하는 브랜드나 경기용 풋웨어에만 주력하는 브랜드의 입장에서 상황은 어려워졌다.

 

우리는 비즈니스를 실현하기 위해서 전보다도 더욱 열심히, 세밀하게 일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난 지역 생산에서 긍정적인 신호를 목격한 바 있다.

 

 

미래의 난제


업계가 직면한 난제는 유통 시스템의 변화 방법이다. 우리가 속한 산업의 경우 도매업이 사업을 하는 주요 부문이기 때문에 리테일 시스템 내에서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일부 브랜드들은 전략을 변경해 소비자를 대면하고 리테일업체뿐만 아니라 소비자와도 협업하고 있다. 바로 이것이 커다란 난제다.

 

또 다른 난제는 혁신과 관련된 것이다. 즉, 우리는 생산성을 높이고 기술 투자를 늘리며 비용을 줄일 필요가 있다. 우리는 우수한 제품을 적절한 가격에 생산할 수 있는 보다 효율적인 공장을 운영하기 위해서 신기술과 새로운 프로세스, 새로운 관리 기법이 필요하다.

 

 

출처: WorldFootw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