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미국] 이노브 8, 창업자 웨인 에디 복귀로 브랜드 확대에 박차 가해 (1)
작성일 2021-11-25 조회수 713
[미국] 이노브 8, 창업자 웨인 에디 복귀로 브랜드 확대에 박차 가해 (1)

2021-11-25 713


이노브 8, 창업자 웨인 에디 복귀로 브랜드 확대에 박차 가해 (1)

 

 웨인 에디는 2003년 이노브 8을 창업한 후 혼자 힘으로 회사를 성공의 반열에 올렸다.

에디는 2012년 운영에서 손을 뗐지만, 지난 해 다시 복귀한 후 지속적인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세계 프리미어 아웃도어 풋웨어 브랜드 가운데 한 곳인 이노브 8이 경쟁이 치열한 미국 트레일 러닝 시장에 진입하려 하고 있다.

 

2012년 이노브 8의 일일 운영에서 손을 뗀 웨인 에디(Wayne Edy)는 가장 먼저 사모펀드 지배권을 넘긴 후 일본의 데상트로 이동했다. 하지만 그는 지난 해 2003년 창업한 후 세계 브랜드 반열에 올려놓은 이노브 8으로 다시 돌아와 새로운 계획을 진행시키고 있다.

 

자신의 왕국으로 돌아온 에디는 최근 몇몇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먼저 테라울트라 G270(Terraultra G 270)이 영국 러너들 사이에서 올해의 최고 트레일 러닝화로 등극했으며 그래핀 강화 중창을 사용한 최초의 풋웨어이자 두 개의 다른 특허 임박 기술을 사용한 트레일플라이 울트라 G300 맥스(Trailfly Ultra G 300 Max)는 올해의 트레일 러닝(Trail Running) 잡지의 올해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맨체스터 대학교 연구자들의 노벨상 수상에 힘을 입은 그래핀은 이노브 8의 혁신 스토리에 한 축을 차지하게 됐다. 인류 역사상 가장 얇은 소재로 알려진 그래핀이라는 소재는 강철보다도 200배 이상 강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장의 관심을 사로잡은 탄소섬유 주입 슈퍼 슈즈의 대안으로 떠오른 그래핀 함유 G 플라이 폼은 트레일플라이 울트라에 사용되어 25% 이상의 강력한 에너지 반동을 전달할 수 있으며 발 아래에서 최적 수준의 반동력을 발휘해 장거리에 사용해도 편안함을 준다. 테라울트라 G 270과 트레일플라이 울트라 같은 그래핀 주입 밑창은 트레일 시 강력한 힘과 접지력을 제공한다.

웨인 에디는 최근 이노브 8의 복귀한 후 향후 브랜드 계획을 공개하는 인터뷰를 가졌다.

 

 

이노브 8으로 돌아온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노브 8은 제가 만든 브랜드입니다. 따라서 업계 최고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은 당연한 것입니다. 100% 주주였을 당시 전 브랜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었으며 팀과 함께 중요한 결정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주식 일부를 매각하자마자 전 더 이상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입지에 있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이미 이노브 8은 환상적인 팀을 갖추고 있어 시장에서 좋은 포지셔닝을 잡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에 전 다시 한번 소유권을 갖고 제 지도 하에서 브랜드 최고 잠재력을 확대할 수 있는 장기적 기회를 갖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이노브 8과 그 미래에 트레일 러닝은 얼마나 중요합니까?
당사는 오프로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로드 카테고리를 보면 주요 브랜드들의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새로운 카테고리인 울트라러닝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제대로 포지셔닝을 했다고 자부합니다.

  

이노브 8은 트레일 러닝 시장에서 어떤 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까?
제품 속에 뛰어난 DNA를 심어뒀습니다.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로써 러닝화에 적합한 그래핀 소재의 밑창과 중상을 제작한 유일무이한 회사입니다.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풋웨어의 밑창과 중창에는 고무가 사용되어 왔으며 해를 거듭하며 점차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당사의 경우, 표준 고무의 접지력을 개선하는 데 50%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나머지 50%는 내구력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무와 그래핀을 특별한 방식으로 혼합하여 제품을 개발하는 데 추가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사는 이를 달성한 최초의 회사이자 소비 가능한 제품에 그래핀을 상용화한 최초 회사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바로 이것이 당사의 독자성을 구성하는 핵심 주춧돌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래핀에도 지속가능성 요소가 있습니까?
당연합니다. 당사는 그래핀을 사용해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프로 운동선수와 그들이 달리는 지형 간의 접지력과 상호작용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단순히 자연적인 생물역학을 억제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지속가능성 요소가 있습니다. 지속가능성은 이노브 8 창업 당시부터 우리가 중요하게 여긴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당사는 신발 재사용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수명을 늘리는 방법을 고려합니다.

 

조금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혁신적인 밑창과 중창의 품질을 두 배가량 개선했다면, 신발의 수명도 두 배가량 늘었기 때문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줄어듭니다. 다시 말해, 성능과 수명을 개선한다면, 러너에게 최고의 경험과 최고의 접지력, 최고의 편안함, 최고의 통기성을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만큼 오래 신을 수 있습니다.

 

 

 

출처: Running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