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일본]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슈즈 특집, 골드윈 더 노스 페이스 - 시즌과 시즌을 횡단하는 상품 제안에 주력
작성일 2021-08-19 조회수 700
[일본]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슈즈 특집, 골드윈 더 노스 페이스 - 시즌과 시즌을 횡단하는 상품 제안에 주력

2021-08-19 700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슈즈 특집, 골드윈 더 노스 페이스 - 시즌과 시즌을 횡단하는 상품 제안에 주력

 

 


코로나 팬데믹으로 숙박 등산을 할 수 없는 상황 속에서 ‘THE NORTH FACE(더 노스 페이스)’는 후지산 등산, 야쓰가타케 등 당일치기부터 종주까지 중형 백팩을 짊어지고 하는 하이크 업에 대응한 중급~대회용 모델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클레스톤 미드 퓨처 라이트와 같은 테크니컬 모델 구입으로 연결시켰다.

 

 

 (왼쪽) 크레스톤 미드 퓨처 라이트 2만 2000엔(소비세 포함)/방수 투습 소재인 퓨처 라이트를 채용한 트레킹 슈즈.

(오른쪽) 벡티브 엑스프로리스 미드 퓨처 라이트 2만 4970엔(소비세 포함)/벡티브 시스템을 채용한 슈즈. 트레킹에서 일상생활까지 커버.

 


크레스톤 미드 퓨처 라이트는 마이크로 단위의 폴리우레탄 섬유를 쌓아 올린 나노 필름 상태의 방수 투습 소재인 ‘퓨처 라이트’(THE NORTH FACE의 독자 연구 개발 소재)를 채용했으며 3시즌 트래킹에 적합한 경량 방수 트래킹 슈즈다.

 


올봄 런칭한 벡티브 시리즈로 운동부터 외출까지

 

(왼쪽) 벡티브 엔듀리스 1만 8590엔(소비세 포함)/대회 참가 러너도 사용하기 쉬운 트레이닝 러닝 슈즈.

(오른쪽) 벡티브 타라발 1만 5950엔(소비세 포함)/일상생활은 물론이며 여행지에서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고기능 경량 슈즈. 


2021년 2월, 미국 THE NORTH FACE 프로덕트 팀이 골드윈의 풋 웨어 팀과 개발 정보를 공유하면서 탄생시킨 ‘VECTIV™(벡티브)’ 시리즈가 세계 동시 발매되어 화제를 모으는 등 테크니컬 모델이 주목받고 있다.


VECTIV™ 시리즈는 브랜드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산’에 초점을 맞춘 트레일 러닝을 메인으로 어필하고 있지만 올해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트레일 대회가 중지되었다. 단 화제성과 기대치가 높아 톱 모델인 플라이트 벡티브는 팔림세가 좋은 편이다.


착용감이 좋고 보행 시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VECTIV 기술을 도입한 트래킹 슈즈 벡티브 엑스프로리스미드 퓨처 라이트가 호평을 받고 있다.


아웃도어 스니커에도 유행이 있어 로컷의 벡티브 엑스프로리스 퓨처 라이트, 트레일 초심자도 사용하기 쉬운 벡티브 엔듀리스, 트래킹 슈즈에서 파생된 벡티브 타라발까지 올 2월말~3월에는 일상생활용 수요를 자극해 라이프 스타일 상품으로의 시프트를 유도하고 있다.


일본시장에서 라이프 스타일 라인 중 하나인 벡티브 타라발은 트래킹 슈즈를 베이스로 한 일상생활과 여행지에서 편하기 신을 수 있는 고기능 경량 슈즈다. 판매 이후 THE NORTH FACE 직영점에서는 사이즈별로 완판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 편하게 걸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블랙과 화이트의 모노톤의 패셔너블한 이미지가 여성층에 어필되어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아웃도어 전문잡지 는 벡티브 컬렉션의 혁신적인 기어로 걷기 편하다고 평가했다.또 플라이트 벡티브가 베스트 트레일 러닝 슈즈, 벡티브 익스프로리스 미드 퓨처 라이트가 베스트 하이킹 슈즈를 수상했다.

 


캠핑 등 아웃도어 액티비티에도 착용


(왼쪽) 베이스 캠프 부티 쇼트 워터 프루프 1만 5400엔(소비세 포함)/방수 투습 기능을 향상시킨 베이스 캠프 컬렉션의 방수 슈즈.

(오른쪽) 울트라 스트레이텀 프로 1만 4300엔(소비세 포함)/걷거나 달릴 때 핏감을 높여주는 스트랩 구조의 고기능성 샌들.

 


아웃도어 액티비티로 요즘 주목을 받고 있는 캠핑의 경우 THE NORTH FACE의 텐트가 호조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 효과가 슈즈 베이스 캠프 부티 쇼트 워터 프루프까지 영향을 미쳐 매출이 동반 상승하고 있다. 어퍼에 경량 PU 소프트 레저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THE NORTH FACE 오리지널 TEKWPROOF™ 방수 멤브레인으로 구성된 방수 슈즈로 일상생활용은 물론이며 아웃도어용으로도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


또 여름의 아웃도어 액티비티에서의 필수품인 스포츠 샌들은 미니멀(쓸데없는 것을 제거한 구조)과 모션(조작)을 콘셉트로 높은 핏감의 스트랩 구조를 채용한 고성능 울트라  스트레이텀 프로가 인기를 얻고 있다. FASTFOAM 테크놀로지의 풋 베드와 비브람 메가그립의 아웃솔로 착용감도 좋고 그립감도 뛰어나다.

 


벨로시티 니트 컬렉션은 직영점에서도 항상 베스트 5에 들어가는 대표 상품

 

(왼쪽) 베로시티 니트 GORE-TEX 인비지블 핏 1만 9800엔(소비세 포함)/캐주얼한 디자인의 고기능성 스트레치 니트 방수 슈즈.

(오른쪽) 셔틀 레이스 워터 프루프 1만 7600엔(소비세 포함)/어번 스타일에 기능성을 융합한 고기능 방수 슈즈. 

 


2019년 8월에 THE NORTH FACE 직영점과 온라인에서 사전 판매를 시작한 벨로시티 니트 컬렉션은 일상생활에서의 수요를 이끌어내 계속해서 안정된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GORE-TEX® 인비저블 핏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평상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 방수 슈즈는 소비세 포함 2만 엔 전후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부가가치가 높아 THE NORTH FACE 직영점에서도 슈즈 매출 베스트 5에 들어간다.


벨로시티 니트 GORE-TEX® 인비저블 핏은 러닝 & 트레이닝용 울트라 벨로시티의 XTRAFOAM 보텀 구조를 채용한 좋은 착용감과 방수 투습 기능, 겉으로 봉제 부분이 드러나지 않는 니트 성형, 경량이고 뛰어난 핏감이 특징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변화된 일상에 추천하는 셔틀 워터 프루프 컬렉션


골드윈은 온난화 등 기후 변화로 겨울이 짧아지는 등 겨울 준비가 필요하지 않은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 게릴라 호우 등이 잦아지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계절 한정 슈즈보다 시즌에 상관없이 착용할 수 있도록 범용성을 높이고 평소에도 신을 수 있는 슈즈를 제안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비가 많이 오는 일본 날씨에 대응한 방수 기능을 높였다.


이런 상황 속에서 태어난 것이 셔틀 워터 프루프 컬렉션이다. THE NORTH FACE는 일상생활에서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상품을 HEAD TO TOE(머리부터 발끝까지)로 전개하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그 예로 극한의 상황을 고려해 개발된 알파인 라이트 팬츠를 들 수 있다. 셔틀 워터 프루프 컬렉션은 정장에도 어울리는 백팩을 제안하고 있으며 슈즈의 경우도 통근 스타일의 캐주얼화와 오피스 환경 변화 등 시대의 흐름을 잘 잡아 올 2월에 데뷔했다.


셔틀 레이스 워터 프루프는 어퍼에 고강도로 경량의 CORDURA® 소재를 사용하고 TEKWPROOF™ 방수 엠브레인으로 방수성을 확보했다. 아웃솔은 건조한 상태는 물론이며 습기가 많은 상태에서도 그립감을 발휘하는 AMPHI-GRIP™ 러버를 사용했다. 러닝과 풋 베드에는 섬유 세균 번식을 제한하는 것으로 냄새를 억제하는 폴리진® 가공을 했다.

 

 

출처: shoespost.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