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중국] 피를 사용하여 미국의 분노를 유발한 “사탄 신발”, Nike 초조해진 듯: 기소!
작성일 2021-05-12 조회수 616
[중국] 피를 사용하여 미국의 분노를 유발한 “사탄 신발”, Nike 초조해진 듯: 기소!

2021-05-12 616


피를 사용하여 미국의 분노를 유발한 “사탄 신발”, Nike 초조해진 듯: 기소!

 

 

 (RT: 브랜드를 비판으로부터 구하기 위해, 브루클린 (뉴욕 소재)사의 사탄 신발을 고소한 Nike) 

 


미국에서 '사탄 신발'로 호된 욕설을 듣고 있는 Nike가 다급해 보인다. '러시안 투데이' (RT) 보도에 따르면 Nike는 3 월 29 일 현지 시간으로 뉴욕의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MSCHF를 상대로 상표권 침해, 허위 브랜드 출처, 불공정 경쟁을 이유로 소송을 제기했다. MSCHF는 이에 앞서 미국 래퍼 Lil Nass X와 함께 신발 밑창마다 인혈 한 방울이 들어가 있는 사탄 신발을 선보였다.

 

RT에 따르면 이날 오후 미국 뉴욕 동구 연방지역법원에 제기된 이 소송은 24쪽 분량이다. Nike는 MSCHF가 “Nike의 소중한 평판과 고객 호감을 이용하려 한다며 해당 상표를 사탄 신발에 사용함으로써 소비자와 잠재 고객들이 MSCHF의 사탄 신발이 Nike와 연관돼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고 지적했다.”

(Nike, 미국 뉴욕 동구 연방지역법원에 MSCHF 고소)

 


Nike 변호사들은 "Nike가 이 제품에 대해 권한을 부여하거나 승인한 것으로 잘못 알고 있다"고 밝혀 Nike가 이미 보이콧에 직면했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도 "앞으로 더 이상 어떤 Nike 제품도 구매할 생각이 없다"는 부정적 평가가 나오고 있다.”라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Nike는 MSCHF가 Nike 로고를 사용하거나 이와 거의 다르지 않은 어떤 로고를 사용하여 “제조, 운송, 보급, 광고, 홍보, 분판, 판매제안 또는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려 하며, MSCHF의 이 “사탄 신발” 생산 금지 외에 모든 “사탄 신발”과 그들이 소유, 보관 또는 통제하는 Nike 로고와 관련된 어떤 물품도 폐기하도록 법원이 명령할 것을 요구했다.


그러나 Nike의 일부 요구에 대해 RT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라고 묘사했다.


1,018달러짜리 “사탄 신발”이 모두 팔렸다는 보도 때문이었다. RT도 기사 제목에서 Nike가 이 브랜드를 비판으로부터 구하려 한다고 비꼬았다.


앞서 미국 래퍼 Lil Nas X는 MSCHF와 함께 신발 밑창마다 인혈이 한 방울씩 담긴 “사탄 신발”을 출시했다고 미 언론이 보도했다. 총 666켤레 한정판으로 29일부터 판매된다. Nike의 에어맥스 97을 개조한 것으로 보이는 이 신발에는 오각형 별 모양 펜던트와 “루크(Luke·누가복음) 10:18” (사탄이 천국에서 떨어진 것에 대한 성경 구절)이라는 문구가 장식돼 있다고 미 언론들은 전했다. 이 신발은 곧 인터넷에서 욕설과 보이콧을 불러일으켰고 Nike는 급히 이에 대해 선을 그었다.

 

 

출처: 차이나슈즈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