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뉴스 웹진

진흥뉴스 웹진

제목 신발진흥뉴스 2023 8월(통권204호)
작성일 2023-08-31 조회수 90
신발진흥뉴스 2023 8월(통권204호)

2023-08-31 90


 

2023.08  vol.204
산업뉴스  
   '패션+디지털=트렌드'...LF, DX 고도화 성과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수요를 반영해 산업유치 업종이 확대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9일 오후 제136차 경제자유구역위원회(이하 위원회) 회의를 열고 부산과 대구 지역 경제자유구역(이하 경자구역) 업종을 일부 조정하는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달의 칼럼
  
  지속 가능한 옷은 무엇은 무엇일까대구섬유박물관 기획 전시에 가면  답을   있다친환경 소재로 만드는 옷이나 내가 오래  입을 만한 마음에 드는 옷을 떠올렸지만 답은 아니었다답은 지금  옷장에 있는 옷이다과거 우리 선조들과는 달리 옷이 풍족한 요즘패스트 패션의 유행에 휩쓸려 한번 입은 옷들은 금방 옷장에 틀어박혀 나오지 않는 일이 빈번하다.
  
 
  제품/트렌드
  노후 상권에서 '핫 플레이스'로… 수원역 로데오 상권 '재탄생기'
수원역은 수원의 관문이자 얼굴이다.하루 유동인구가 30만 명에 달했고, 수원에서 가장 규모가 큰 상권이었다.하지만 도시 팽창과, 민자역사 개발을 시작으로 수원역 상권의 쇠퇴기가 찾아왔다.상권이 낙후되고 중심지가 노후화 되면서, 사람들의 발길도 점점 줄어들었다. 그러자 수원역 주변은 점점 슬럼화 됐고, 수원에 대한 이미지에도 악영향을 줬다. 2018년 수원역세권 상권활성화 사업이 5년 계획으로 시작됐다. 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와 수원시·수원도시재단 등 지방이 힘을 합쳐 이른바 '수원 역세권 상권 르네상스 사업'이 시작된 것이다.  
  "이효리가 알아본 비건스니커즈..재미·환경 모두 잡았죠"

 “사과가죽은 말 그대로 잼 등을 만들고 남은 사과 찌꺼기로 만든 가죽입니다.물이나 오염에 강해 물티슈로 가볍게 닦을 수 있고 일반 가죽보다 가볍죠. 일반 가죽보다는 비싸지만 친환경 소재가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적용했습니다.”

  
공지 및 안내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