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뉴스 웹진

진흥뉴스 웹진

제목 신발진흥뉴스 2023 7월(통권202호)
작성일 2023-08-09 조회수 107
신발진흥뉴스 2023 7월(통권202호)

2023-08-09 107


 

2023.07  vol.202
해외뉴스
   풋웨어 브랜드 ‘킨’, 전 상품 가격 인하 정책 도입  

 인플레이션이 요동치고 있는 가운데, 킨 풋웨어(Keen Footwear)가 전체 제품 라인의 가격 인하에 나섰다. 

풋웨어 및 샌들 브랜드 킨은 생산하는 모든 신발과 샌들 가격을 인하하겠다는 놀라운 결정을 내렸다. 

최근 CNN은 “인플레이션이 가정 경제를 옥죄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재량 구매보다 필수품 구매를 우선시하고 있다. 이 가운데, 유명 풋웨어 브랜드가 제품 가격을 낮춰 위축되어 있는 소비자들에게 약간의 위안을 주고 있다”는 내용의 보도를 한 적이 있다. 

   
산업뉴스
  중고거래 ‘번개장터’서 올해 가장 많이 거래된 건 ‘나이키'

번개장터의 중고거래 토털케어서비스 ‘번개케어’에서 올해 들어 가장 많이 거래된 브랜드제품은 나이키인 걸로 파악됐다. 26일 번개장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론칭한 번개케어에서 거래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니 스니커즈가 가장 많은 거래 건수를 기록했다. 이어 가방, 지갑, 주얼리, 시계 순이었다.가장 많은 거래가 이루어진 브랜드는 나이키였고 △애플 △루이비통 △조던 △샤넬이 뒤를 이었다. 가장 높은 거래액을 보인 브랜드는 △샤넬 △루이비통 △애플 △디올 △조던 순이었다.
 
  제조업 호전, 소매유통업 고전…부산 경기전망 희비
  3분기 지역 제조업 경기는 안정세에 접어들었지만 소비시장은 경기 회복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전망이 나왔다. 부산상공회의소는 18일 지역 제조업 250개 사와 소매유통업 55개 사를 대상으로 한 ‘3분기 부산 제조업과 소매유통업 경기전망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제품/트렌드
  패션업계에 불어온 '바비' 열풍, 핑크빛으로 물든 스포츠웨어
  

영화 ‘바비’ 열풍이 패션가를 강타했다.

영화 개봉과 함께 ‘바비’의 상징인 ‘핑크’ 컬러를 활용하는 패션 브랜드가 늘고 있다. 특히 무채색이 주를 이루던 스포츠웨어 업계는 의류부터 신발까지 핑크빛으로 물들었다.실제로 네이버 검색 트렌드에 따르면, 패션잡화 분야의 ‘핑크’ 검색량이 4월 이후 꾸준히 증가하며 6월 중순 기준 검색량이 최대치를 찍었다.

주요 산업뉴스
  
공지 및 안내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