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人

제목 [기업탐방] 전세계 낚시인들과 조우하자 │ 이성진 대표
작성일 2022-05-09 조회수 1086
[기업탐방] 전세계 낚시인들과 조우하자 │ 이성진 대표

2022-05-09 1086


인터넷 영상 : 유튜브 슈넷채널(Shoenet Channel)

 

다양한 신발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기업들을 만나 이야기 나눠보았습니다! 

전세계 낚시인들과 조우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나아가는 회사, 레져낚시를 즐기는 낚시인들의 안전을 위해 특허까지 만든 회사!

 

[기업탐방] 전세계 낚시인들과 조우하자 │ 이성진 대표 

 


 

 

 

Q.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희 조우상사 스파이더피쉬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파이더피쉬 라는 브랜드로 전세계 낚시인들과 만나고자 설립 된 회사입니다. 저희 좋은 제품으로 낚시인들 만나 뵐 테니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Q. 조우상사는 어떤 신발을 만드는건가요?

A. 저희는 다양한 장르의 레져 낚시를 즐기시는 낚시인의 안전을 위한 제품을 생산하는 그런 회사 입니다. 그러니까 쉽게 말씀드리면 지금 이제 낚시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낚시 신발이 따로 있나?’ 하고 궁금해하실 수도 있는데 사실 기존에 낚시를 계속 하셨던 분들은 낚시 신발이 사실은 입고 계시는 구명조끼 이상으로 안전 관련해서는 낚시할 때 가장 필수적인 요소로 요즘 인식되어서 요즘 대부분의 낚시 하시는 분들이 착용하는 주요 필수 장비 중에 하나다! 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일단 필드 상황 자체가 다양하다 보니까 그런 상황에 고려한 미끄러짐 방지 또는 낚시 할 때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으로 즐거운 낚시, 레저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그런 제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Q. 기존신발이나 타브랜드와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A. ... 기존 신발들과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기존에 미끄럼방지 관련된 제품들은 다양하게 출시가 되고 있죠. 그런데 저희가 일반 생활하는 바닥면 지형 하고 낚시를 하면서 낚시인들이 느끼는 경험할 수 있는 필드상황 하고는 현장에 조금 다른 조건이 있습니다. 갯바위를 예를 들면, 파래나 이끼같은 것들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굉장히 밟았을 때 미끄러워서 위험 할 수 있는 그런 다양한, 위험한 필드 상황들이 전개가 되거든요. 그런 상황에서 안전하게 낚시를 할 수 있도록 절대 미끄러지지 않게끔 그런 구조를 저희가 개발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신발하고는 그런 부분에서 차이점이 있고 그 다음에 이제 타사 제품하고도 사실은 저희만의 특허가 있습니다. 미끄러짐 방지가 훨씬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저희만의 특허를 제품에 투용을 해서 그렇게 생산을 하고 있고요. 그 다음에 제품에 미끄러짐 방지 또는 성능에 대한 평가를 저희가 신발진흥센터에서 객관적인 테스트를 통해서 데이터를 도출했습니다. 고가 낚시 시장에 국내 100% 점유를 하고 있는 일본 제품과의 객관적 비교를 통해서 저희가 훨씬 더 성능이 우수하다는 것을 데이터를 도출을 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관해서 저희가 홍보도 많이 하고 있고 그래서 훨씬 더 상대적으로 안전하지 않을까 그런 차별화, 그런 차별화라면 차별화라고 할 수 있겠네요.

 

Q.. 조우상사의 대표적인 제품은?

A. 지금 옆에 보이는 이 신발인데요. 저희가 초기 신발 모델에서 훨씬 더 여러가지 면에서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일단 한국 국내 생산입니다. 지금 현재 한국에서 판매 되고 있는 갯바위 관련, 낚시 관련 신발들은 대부분 보면 일반 대형 유통 회사들이 중국에서 만들어져 있는 거에 자기 브랜드만 붙여서 그냥 시장에 유통을 시키는 그런 형태입니다. 그러다보니까 제품의 성능 개발이라든지, 디자인 개발이라든지, 그 다음 추후 이제 판매 후 소비자께 제공되는 A/S 같은 것들이 상당히 부실해서 인지도 있는 브랜드로 이때까지 성장을 못했던 게 사실입니다. 그게 비해 사실은 일본 제품들 그런 회사들은 방금 말씀드렸듯이 디자인 개발, 성능 개발 이런 것들이 꾸준하게 이루어졌기 때문에 상당히 지금 인지도 높은 브랜드로 발전되어 있는 상태거든요. 그래서 고가 낚시신발시장의 100%를 사실은 일본 회사들이 국내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신발만큼은 부산이 사실 메카고! 바다를 끼고 있는 좋은 테스트 환경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다른 건 몰라도 신발 하나만큼은 저희 회사에서 일본 신발보다 기존의 신발보다 훨씬 더 좋은 성능을 가진 제품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자신감으로 시작을 했거든요. 제품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OPU 캐스팅입니다. 예를 들어 밑밥이나 바닷물이 묻었을 때 오염이 됐을 때도 세척이 용이하고요. 그 다음에 폴리 우레탄이기 때문에 상당히 가볍습니다. 내구성도 좋고 굉장히 또 flexible 합니다. 부드럽다는 거죠. 그 다음 바닥면에 아까 말씀드린 저희 특허가 적극적으로 적용이 돼서 실제 아까 진흥센터에서 테스트 했던 그런 부분에서 성능 발휘를 하였기 때문에 저희가 더 좋은 결과를 도출하지 않았겠냐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소재 하나하나 전부다 저희가 국산을 사용해서 그 소재마다의 어떤 경도 테스트라든지 이런 부분들을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발전을 시켰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저희만의 자부인지는 모르겠지만 전세계에서 가장 세부적인 부분까지도 데이터가 도출되어서 좋은 성능이 상대적으로 우리는 이만큼 있다라고 데이터를 통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신발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방향성?

A. 목표는 그렇습니다. 전 세계의 낚시인들과 한 번 조우해보는 게 저희의 목표입니다. 낚시라는 건 인류가 문명이 발전하면서부터 계속 이어져 온 활동이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낚시라는 건 정말 방대한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그 인구 시장의 규모도 규모지만 지금 저희같은 경우에는 다른 건 몰라도 낚시 신발 하나만큼은 저희가 지금 세계 최고 수준으로 만들수 있다 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 이제 더 많은 다양한 제품을 통해서 개발 후에 전 세계 낚시인을 제대로 만나서 저희 제품의 우수성을 알려보는 게 저희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