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글로벌 최고수준의 신발/ 부품/ 소재산업 육성기관으로 도약하여 30조 신발산업이 지역경제의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발패션진흥단 단장 안 광 우

안녕하십니까!
부산의 근대화를 이끈 신발산업은
① 섬유/헬스케어/라이프케어용품 등 소비재산업으로의 확장성도모,
생활체육 천국도시 등 도시비전 연계 문화/관광산업과 융합을 통한 새로운 먹거리 마련,
도심형 산업기반 확대와 남북경험 활성화를 통한 제조산업 한계 돌파,
④ 산학협력 기반 인재육성 및 청년창업과 일자리 활성화 등 전통 제조산업에서 벗어나 대전환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신발패션진흥단 주요 인프라 거점>

기업지원거점

신발패션진흥단

창업-개발-제조-유통까지 One-Stop

첨단신발융합허브센터

개발-기술지원-제조-유통 까지 신발산업 토탈 지식산업센터 선진국형 신발 창업공간 물류, 교통시설 20분 내외
신발산업 문화 확산

한국신발관

신발 디자인/커스텀 활성화 신발산업 인력양성 교육운영 신발산업 문화가치 확산
부산신발브랜드 판매거점

파도블(신발편집샵)

신발브랜드 편집샵 커스텀 체험존 신발관광도시 브랜드화

국내외 제조 및 온라인 등 유통시장의 확장으로 신발산업 규모는 30조로 성장하였으며, 부산에는 세계 최고수준의 신발산업 육성인프라 구축 또한 완료되어 이제는 신발산업이 다시 지역경제의 중심축이 될 준비를 마쳤습니다.

신발패션진흥단은 항만/터미널 등 물류/교통인프라와 20분 내외로 근접한 첨단신발융합허브센터 및 신발산업의 디자인/커스텀/교육 등 문화적 가치를 선도하는 한국신발관 운영을 통하여, 신발산업 고부가가치화에 앞장서겠습니다.

신발패션진흥단은 다음과 같이 신발산업의 미래 新산업 도약을 선도하겠습니다.


⊙ 글로벌 신발브랜드 및 강소 소재부품기업 경쟁력 강화
첫 번째, 신발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브랜드 및 부품/소재 강소기업의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하여 신발산업 지속성장 기반 마련 및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

⊙ 신발산업 청년창업 활성화를 통한 아시아 창업도시 부산 선도
두 번째, 선진국형 신발 창업지원 인프라 및 정책지원을 통해 신발산업 창업 및 청년일자리 창출을 활성화하여, 아시아 창업도시 부산을 선도하겠습니다.

⊙ 신발 디자인/커스텀 역량 등 문화확산 및 신발인재 양성지원
세 번째, 신발 커스텀 및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여 신발문화를 새롭게 확산하고, 신발산업 특화 전문인력 양성을 선도하겠습니다.

⊙ 신발산업 글로벌 마케팅 및 판로확보 지원
네 번째, 국내외 마케팅 지원과 더불어 파도블 등 신발브랜드 편집샵을 운영하여 신발관광도시 브랜드화 및 판로확보를 이끌겠습니다.

⊙ 국내유일 신발제품 KOLAS 운영 및 성능평가 지원
다섯 번째, 동북아 지역 최고의 신발 성능평가 장비 및 시설과 국내유일 신발제품 한국인정기구(KOLAS)를 운영하여 제품경쟁력 강화를 이끌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