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제목 장애인 행복공작소, 제주에 구두수선 카페 오픈하자 박수가..
작성일 2021-08-14 조회수 541
장애인 행복공작소, 제주에 구두수선 카페 오픈하자 박수가..

2021-08-14 541




 

 “아이디어도 좋고, 색다른 체험이예요. 장애인분들 열심히 사시는 모습 멋지고 고마워요~”

 

제주신화월드가 운영하는 제주 1호 장애인표준사업장 ㈜행복공작소가 제주 최초로 음료를 즐기는 동시에 구두 수선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행복구두수선카페’를 오픈했다.

 

 

구두수선을 하는 동안 하귤청을 주문한 손님들은 스태프가 미소와함께 음료를 배달하자 박수를 보냈다.

 

 

12일 제주신화월드에 따르면, 행복구두수선카페의 시초는 발달장애인 직원들의 심리적 치유와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문화공간이었다.

 

 

행복공작소 직원들이 휴식 시간에 독서를 즐기고 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으로 활용되어 오다가, 직원들이 이같은 아이디어를 내고 모두가 적극 찬동해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개방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그 동안 도심 바깥 지역에서 찾기 어려웠던 구두 광택 및 수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음료도 즐기도록 한 것이다.

 

 

행복구두수선카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직원과 구두업계에서 오랜 경력을 쌓은 전문 인력을 영입했다.

 

 

또 하나의 차별화 요소로 행복구두수선카페는 카페 앞 행복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하귤로 만든 하귤청을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하귤청은 화학 첨가물 없이 자연적인 공법으로 만들어 찜통 더위를 날려줄 시원하고 건강한 메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행복구두수선카페는 오픈 기념으로 8월 말까지 반값 구두수선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흥배 행복공작소 상무는 “행복구두수선카페는 행복공작소 직원들이 내부 인테리어 공사부터 메뉴 및 서비스 개발까지 전 과정에 직접 동참하여 만들어낸 성과”라며 “카페 운영을 통해 우리 직원들이 고객들 앞에 당당하게 나서며 더 나은 미래를 꿈 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복구두수선카페는 행복공작소 건물(제주도 서귀포시 녹차분재로 217)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주말 및 공휴일 휴무).

 

[2021-08-12 헤럴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