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제목 거거(巨巨)익선? 스포츠 매장, 몸집 키우기 ‘메가샵’ 열풍
작성일 2021-08-14 조회수 533
거거(巨巨)익선? 스포츠 매장, 몸집 키우기 ‘메가샵’ 열풍

2021-08-14 533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활동 마저 여의치 않지만 홈트레이닝족이 늘고 가볍고 스포티한 패션이 인기를 끌며 유통가 스포츠 상품군 매출은 예상과 달리 상한가를 달리고 있다.

유통가에서는 스포츠 매장들이 몸집을 키우는 이른바 ‘메가샵’ 열풍이 불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12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최상 등급 매장인 ‘나이키 라이즈(Nike Rise)’ 매장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롯데백화점 본점이 처음으로 나이키 라이즈 매장을 열면며 매출 증가와 MZ세대 매출이 4배 신장하는 등 최상 등급 메가샵 오픈의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나이키는 올해 7월 잠실점에 이어 부산 최초로 부산본점에 영업면적 1471㎡ 규모의 나이키 라이즈 메가샵 리뉴얼 오픈을 결정한 것.

 

부산 최초로 문을 여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나이키 라이즈 매장은 소비자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미래지향적인 디지털 인테리어로 매장을 탈바꿈하고 제품도 프리미엄 우먼스 라인, 조던 등 MZ고객을 타켓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또한 나이키 디지털 서비스인 ‘어시스트’를 도입해 구입하고자 하는 상품의 컬러와 사이즈가 없는 경우 해당 제품을 온라인으로 검색해 무료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박준홍 남성스포츠팀장은 “최근 3개월 나이키의 매출 신장률은 지난해 대비 33.9%나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며 “최상 등급인 나이키 라이즈 매장을 리뉴얼 오픈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처럼 스포츠 상품군의 대형화는 이미 진행되어 오고 있는 트렌드이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지난 7월 17일 ‘뉴발란스 메가스토어(403㎡)’을 오픈했고, 이번에는 나이키 라이즈 그리고 9월에는 아디다스의 새로운 컨셉 매장 ‘아디다스 BCS(615㎡)’를 오픈할 계획이다.

아디다스 BCS 매장에서는 한정판 스니커즈인 이지부스트 시리즈도 선보일 예정이라 스니커즈 상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기대감 역시 높아지고 있다.

 

 

한편 나이키 라이즈 리뉴얼 오픈일인 12일부터는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오픈 기념 특별 10% 가격할인(8/12~8/31)과 일정금액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사은품 제공,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8/12~16)도 선착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2021-08-11 헤럴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