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미국] 나이키, 2022년 미국 신학기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로 손꼽혀
작성일 2022-10-07 조회수 602
[미국] 나이키, 2022년 미국 신학기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로 손꼽혀

2022-10-07 602


나이키, 2022년 미국 신학기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로 손꼽혀   

 

 


 

 

 

소비자들은 나이키를 원한다. 비록 저렴한 디자인이더라도 나이키 브랜드를 선호한다.

 

제15회 2022 연례 백 투 스쿨(Back-to-School) 애슬레틱 풋웨어 조사에 따르면, 나이키가 개학 시즌 가장 인기 있는 애슬레틱 풋웨어 브랜드로 선정됐다. 소비자들은 값비싼 에어포스 1(Air Force 1, 110달러선)이나 조던 1(Jordan 1, 100달러 이상)의 디자인을 모방한 나이키 코트(Nike Court, 약 70달러선) 같이 나이키 브랜드 내에서 저렴한 제품 라인을 찾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 드러났다. 이 같은 동향은 인플레이션이 높은 상황에서도 여전히 나이키 로고와 디자인을 찾는 소비자들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소비자들은 여전히 브랜드 충성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예산을 의식하는 행동은 브랜드 내에서 대체품을 찾는 것으로 반영됐다”고 애널리스트들은 분석했다. 

 

이번 보고서 작성을 위해 8월 12일부터 17일까지 딕스 스포팅 굿즈(Dick’s Sporting Goods), 아카데미 스포츠(Academy Sports), 풋 로커(Foot Locker) 같은 미국 내 유명 애슬레틱 매장 110여 곳을 조사했으며 개학 시즌을 맞아 가장 많이 찾는 풋웨어 디자인과 브랜드를 조사했다. 조사에 따르면, 리테일 매장 92%에서 이번 시즌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로 나이키를 꼽았으며 이는 지난 2월 대비 87% 상승한 수치다. 

 

그리고 올 2월보다 가격이 약 10달러 인상됐음에도 불구하고 나이키 에어포스 1이 7학기 연속 남녀 모두에게 가장 인기있는 신발로 드러났다. 애널리스트들은 다양한 학교 복장규정에 올 화이트 색상의 신발이 적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 외 인기있는 디자인에는 조던 레트로 1, 나이키 블레이저, 나이키 에어맥스 등이 포함됐다. 

 

나이키 신발은 조사한 리테일 업체 중 가장 빈번하게 언급된 인기있는 디자인 톱 10 중 최대 7개가 포함됐다. 이는 DTC로 판매 전략이 전환됨에도 불구하고 나이키가 도매 채널의 애슬레틱 브랜드를 장악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 같은 데이터는 2021년과 비슷했다. 지난 해에도 리테일 업체 중 93%가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로 나이키를 언급했다. 아디다스와 뉴발란스의 인기는 줄었지만 반면에 컨버스와 헤이듀드는 성장 동력을 얻었다. 

 

한편, 일반 상품 이용가능성 측면에서 일부 오프라인 매장들은 직원 부족을 보고하긴 했지만 재고가 정상 수준으로 돌아온 것처럼 보였다. 

 

출처: Footwear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