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미국] 풋웨어 업계에서 바라본 2022년 전망과 신상품들 (1)
작성일 2022-03-18 조회수 902
[미국] 풋웨어 업계에서 바라본 2022년 전망과 신상품들 (1)

2022-03-18 902


풋웨어 업계에서 바라본 2022년 전망과 신상품들 (1)

 

 

 

2022년 풋웨어 산업에서 커뮤니케이션이 핵심요소가 될 것이라는 사실이 점점 자명해지고 있다. “이 힘든 시기를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공급업체 및 고객과 보다 긴밀히 협력하고 현재 당면한 문제가 심각하지만 함께 힘을 모은다면 상황을 돌파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고 드라이쇼드 웨스트(Dryshod West)의 크레이크 한(Craig Hahn) 시니어 파트너는 말했다. 이 화두는 리테일 업계에도 적용할 수 있다. “리테일 파트너들이 올바른 일을 한다면, 자랑스러워할 만한 서비스와 배송 수준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로키 브랜드(Rocky Brands)의 마이크 라운드하우스(Mike Roundhouse) 총괄이사는 설명했다. 바로 이것이 2022년 풋웨어 산업이 당면한 문제와 기회, 트렌드에 관해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듣고자 하는 내용이다.

 


 

 

하드 워커

 

푸마 세이프티 퓨즈 니트 블루 우먼스 로우(Puma Safety Fuse Knit Blue Women’s Low)
푸마 세이프티 모션 프로텍트 2.0 기능성 안전화 라인에서 출시된 새로운 여성화 모델은 쿠셔닝과 에너지 반동, 디자인 요소가 완벽하게 공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미끄럼 방지, 오일 내성, 열 내성 기능이 있는 밑창과 합성 토 캡, 에너지 반동 임펄스 폼(Impulse Foam) 중창, 맞춤형 밑창을 특징으로 하며, 로우 컷 및 미드 컷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조지아 부츠 FLX포인트 울트라(Georgia Boot FLXPoint Ultra)
FLX포인트 울트라는 착화감을 위해 직접 부착 풋웨어 고급 구조를 사용하고 있다. 균일한 주입식 몰드 구성을 컴포트 코어 넥스트 젠(Comfort Core Next Gen) 안창과 결합해 유연성과 내구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지력을 위해 세 갈래 TPU 서스펜션 생크(Suspension Shank)를 사용했다. TPU 소재 밑창은 오일, 미끄럼, 열, 화학물질 및 마모 내성이다. 2022년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트위스티드 X 남성용 10” 워크 풀온 웨지 솔 부츠(Twisted X Men’s 10” Work Pull On Wedge Sole Boot)
방수 기능이 있는 이 캐주얼 스타일의 스퀘어 토 웨지는 프리미엄 풀그레인 오일 레더를 사용해 시간이 갈수록 더욱 멋스러워진다. 이 부츠는 더블 스티치 솔기와, 가죽 강화, 패딩 에어 메쉬 안감, 몰드형 안창 등을 사용해 최적의 착화감을 선사한다. 2022년 봄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리아트 워크호그 XT 와이드 스퀘어 토 BOA(Ariat WorkHog XT Wide Square Toe BOA)
맞춤형 착화감과 정밀한 착장감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했으며, 미세 조절 가능한 BOA 핏 시스템덕분에 착용자는 빠르고 별다른 수고 없이 “조정”할 수 있다. 에너지 맥스(Energy Max) 피로 방지 안창은 쿠셔닝과 반동성을 제공해 궁극의 편안함을 선사한다. 탄소 세이프티 토는 전기 위험 저항 풋웨어에 대한 ASTM F2413-18 기준을 충족하며, 오일 및 미끄럼 방지 듀라트레드(Duratread) 밑창은 최고의 마모 내성을 띠고 있다. 2022년 5월 출시 예정이다.

 

 

 

 

드라이쇼드 레전드 MXT(Dryshod Legend MXT)
야외 활동을 위해 제작한 레전드에는 그립감과 접지력을 업그레이드한 안창이 사용됐다. MXT 컵 밑창은 측면과 뒤꿈치, 발가락 부분의 지지력과 보호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측벽을 높였다. 튼튼한 트레드 러그와 높은 보이드는 진흙이나 젖은 바위, 고르지 못한 지면을 오를 때에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현재 구입 가능하다.

 

 

 

 

 

쏘로굿 미드나이트 시리즈 6” 블랙 모크 토(Thorogood Midnight Series 6” Black Moc Toe)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이 세련된 작업화는 편안할 뿐만 아니라 내구력도 우수하다. 이 부츠의 EVA 컴포트 안창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얼티밋 충격 흡수(Ultimate Shock Absorption) 내장재가 들어있으며 지지력을 위한 생크도 강화했다. 모크 토 또한 부드러워 발이 편안하다. 굿이어(Goodyear) 스톰 웰트 구성은 필요할 때마다 새로 갈아 끼울 수 있다. 현재 구입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워커


 

 

 

 

CAT 여성용 인베이더 ST(CAT Women’s Invader ST)
편안함과 스타일 모두를 사로잡은 인베이더는 현대식 작업 환경에 적합하다. 이 풋웨어는 CAT 보호 기능 외에 투박한 하이킹화에서 영감을 받은 스틸 토로 견고함을 더했다. 2022년 4월 출시 예정이다.

 

 

 

 

 

리복 애슬레틱 워크 하먼 워크(Reebok Athletic Work Harman Work)
이 제품은 부츠가 아니라 현장에서 “작업할 수 있게” 디자인된 것이다. 리복의 과거풍인 이 풋웨어는 일상 용도와 운동 용도의 경계에 서 있다. TPU 힐 컵을 사용해 안정성이 우수하며 높은 마모 내성의 고무 밑창은 접지력을 더했다. 2022년 봄에 출시 예정이다.

 

 

 

 

 

울버린 레브 울트라스프링 듀라쇼크 BOA(Wolverine Rev Ultraspring Durashocks BOA)
경량의 반동성과 극도의 쿠셔닝을 전달할 수 있게 디자인된 레브 울트라스프링 듀라쇼크는 울트라스프링 중창 덕분에 발에 에너지를 돌려보낼 수 있다. 그리고 이 신발은 발이 받는 충격을 흡수할 뿐만 아니라 미세하게 조절 가능한 BOA 핏 시스템은 큰 수고를 들이지 않고도 빠르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또한 나일론 소재의 생크는 강도를 더했다. 2022년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로키 부츠 램파지 컬렉션(Rocky Boot Rampage Collection)
로키는 비브람 라이트베이스(Vibram Litebase) 밑창을 사용한 방수 기능이 있는 풀그레인 가죽 부츠 컬렉션을 출시해 90번째 기념일(빌과 마이크 브룩스 형제가 대공황 시기에 오하이오 남동쪽에 신발 공장을 세웠다)을 기렸다. 로키 리바운드 안창 덕분에 하루 종일 신고 있어도 발이 편안하다. EVA 중창은 가벼울 뿐만 아니라 유연하다. 2022년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코디악 여성용 휘튼 스틸 토 6”(Kodiak Women’s Whitton Steel Toe 6”)
풀그레인 가죽 어퍼가 특징인 6인치 모카신 뱀프 부츠, 휘튼은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마모 내성 안감과 100% 재활용 플라스틱 레이스를 사용했다. 편안함을 극대화하고 환경적 영향은 최소한도로 하기 위해 안창에는 오쏘라이트 하이브리드(OrthoLite Hybrid) 화합물을 사용했다. 경량의 오일 및 미끄럼 방지 밑창은 해조류 혼합 폼을 적용했다. 2022년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주요 트렌드


2022년 이후에도 부츠에 영향을 미칠 주요 트렌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부츠, 하이킹화, 캐주얼 풋웨어 등 시장은 지속적으로 변해 점점 더 애슬래틱하면서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패턴과 디자인이 부상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는 당사 브랜드뿐만 아니라 시장의 모든 카테고리에서도 볼 수 있다.” – 워슨 브랜드(Warson Brands)의 브렌트 제닝스(Brent Jennings) 마케팅 VP


“세계 기온이 상승할수록 관련 분야의 업무도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당사의 고객들은 서늘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발을 필요로 하고 있다. 요즘의 추세는 나이 어린 고객들이 이 같은 제품을 구입하기 시작했으며 디자인을 중요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창고 및 물류 산업에 수많은 여성 인력들이 몰려들고 있다.” – 캣 풋웨어 인더스트리얼 프로덕트(Cat Footwear industrial products)의 조던 욥(Jordan Yob) 브랜드 매니저


“소비자들은 구매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기능성 제품을 찾고 있다.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경우 애슬레틱 아웃도어 디자인이 인기 모델이다. 이 같은 트렌드는 애슬레저에서 아웃도어 애슬레틱으로의 변화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고 있다.” – 로키(Rocky)의 조던 앤더슨(Jordan Anderson) 제품 개발 이사


“고객들의 기대감은 신발을 신고 있는 내내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이다. 오늘날 모든 트렌드는 글로벌 공급망에 달렸다. 당사 제품의 핵심은 제조 및 운송 리드타임을 저해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편안함을 전달하는 것이다.” – 조지아 부츠(Georgia Boot)의 매트 터커(Matt Tucker) GM


“2022년 비콥(B-Corp) 인증 상태를 유지하려는 회사 목표의 일환으로써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한 풋웨어를 개발 중에 있다. 그리고 쏘투스(Sawtooth) 같은 프랜차이즈도 재창조하고 있다. 또한 당사는 여름과 겨울에 맞는 빠르고 가벼운 풋웨어도 개발하고 있으며 캠프와 회복 카테고리의 신규 라인도 디자인하고 있다.” – 오보즈 풋웨어(Oboz Footwear)의 리치 혼(Rich Hohne) 브랜드 이사


“트위스티드 X에서는 방수 기능의 풋웨어가 연간 사업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방수 기능 외에 보호 기능과 편안함을 찾게 되면서 초창기의 전통적인 방수 부츠에서 진화하게 됐다. 2022년의 또 다른 주요 트렌드는 편안함이다. 한 세대가 서서히 바뀌면서 애슬레틱 풋웨어가 변모하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 – 트위스티드 X(Twisted X)의 리 레먼(Lee Lemon) 세일즈 VP


“업무상 요건으로 인해 야외 활동을 하거나 습지 환경에 노출이 많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타겟 소비자 연령층이 점점 낮아지고 자기 인식이 강해지면서 지속가능한 소재와 라이프스타일이 만연해지고 있다. 2022년, 사냥과 아웃도어 풋웨어 영역이 지속가능성 범위를 넓힐 것이라고 기대한다.” – 트위스티드 X의 브랜든 포커(Brandon Forquer) 영업 이사

 

“예측 불가능한 날씨가 당사의 2022년 F/W 시즌과 그 이후의 부츠 라인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당사는 뛰어난 겨울용 스노우 부츠를 지속적으로 디자인할 것이지만, 그보다도 아이스 그립 기술과 방수 기능을 갖춘 디자인 제품을 다각화할 것이다.” – 카믹(Kamik)의 탈린 드주리안(Taline Djourian) 브랜드 매니저


“아웃도어 활동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한 당사는 편안함과 성능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AKU 소비자의 가치는 당사의 지속가능성 노력과 일치한다. 2022년 당사의 모든 시설은 탄소 중립을 달성할 것이다.” – AKU 아웃도어(AKU Outdoor)의 카니스 하트(Canice Harte) 마케팅 VP

 

“2022년과 그 이후에 영향을 미칠 주요 트렌드에는 건강, 커뮤니티와 가족, 진화하는 차세대 니즈에 대한 대응, 지속가능성과 다른 사람과 차이를 낼 수 있는 경로 설정의 중요성 등이 포함되어 있다.” – 오리지널 먹 부츠 컴퍼니(The Original Muck Boot Company)의 질 손더스(Jill Saunders) 제품 관리 이사

 

“환경, 사회, 경제에 책임을 지려는 당사의 노력은 우리가 하고 있는 모든 사업에 내재되어 있다. 여러 계절 전반에 걸쳐 진행되고 있는 지속가능성, 다목적성 및 주요 프랜차이즈 모델은 당사가 중점을 두고 있는 모든 것이다.” – 머렐(Merrell)의 크리스 후프나겔(Chris Hufnagel) 글로벌 브랜드 회장

 

“당사는 트렌드를 주시하는 한편, 특수 사이즈나 독점 U-턴 기술 같은 소비자 니즈 해결에 주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 더불어, 기존의 풀온 부츠에 최첨단 기술도 적용했다. 전문 불라이더(bull rider), 모터사이클리스트, 스키어 등에 영감을 받아 미세 조정이 가능한 BOA 착장 시스템을 적용한 부츠를 디자인했다.” – 아리아트(Ariat)의 제이크 리바스(Jake Rivas) 풋웨어 디자인 VP

 

“팬데믹으로 인해 건강과 편안함, 보호 기능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높아졌다. 다시 말해, 팬데믹은 우리가 입고 착용하는 방법을 바꾸어 놓았다. 오늘날, 편안함은 의사 결정 과정의 주요 요인이다. 소비자는 내구성이 좋은 부츠를 원하는 동시에 쉽게 탈착용하길 바라고 있다. 즉, 다용도 기능의 풋웨어를 말한다.” – 락포트(Rockport)의 스티븐 홀트(Steven Holt) 브랜드 회장

 

“코디악은 책임 의식을 가지고 생산한 제품에 대한 수요를 고려하여 재활용, 재생 가능 및 유기농 등 지속가능한 소재를 우선순위에 놓고 있다. 당사는 프리마로프트와 비브람 같은 공급업체 파트너의 친환경 소재를 우선적으로 사용해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이 적은 기능성 풋웨어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코디악(Kodiak)의 카렌 맥소리(Karen McSorley) 브랜드 매니저

 

 

출처: Footwear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