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일본] 아식스 스포츠 스타일에서 새활용(업 사이클) 소재를 사용한 좌우대칭 디자인의 GEL-LYTE Ⅲ 런칭
작성일 2021-08-06 조회수 813
[일본] 아식스 스포츠 스타일에서 새활용(업 사이클) 소재를 사용한 좌우대칭 디자인의 GEL-LYTE Ⅲ 런칭

2021-08-06 813


아식스 스포츠 스타일에서 새활용(업 사이클) 소재를 사용한 좌우대칭 디자인의 GEL-LYTE Ⅲ 런칭 

 

 

아식스 재팬은 스포츠 스타일 카테고리에서 새활용 소재를 사용한 패치워크 디자인의 ‘GEL-LYTE Ⅲ Og(겔 라이트 스리 오지) Patchwork(패치워크)’를 아식스 하라주쿠 플래그 숍 외 직영점, 아식스 온라인 스토어, 스니커 숍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1만 6500엔(소비세 포함).


이 제품은 2021년 봄부터 글로벌 런칭한 지속가능한 요소를 다수 채용한 슈즈 ‘SUNRISE REBORN PACK(선라이즈 리본 팩)’에 도입한 어퍼 소재의 잉여 원단을 활용하는 등 어퍼 전체의 중량 중 약 9%에 사용하고 있다.


어퍼는 GEL-LYTE Ⅲ의 특징인 텅 부분을 세로로 크게 2분할한 스플릿 텅을 경계로 바깥쪽에 컬러 스웨이드를 배치하고 안쪽에는 네이비, 화이트, 레드 등 대비를 강조하는 패치워크를 채용해 불균형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인솔에는 원단을 제조하기 전에 착색하는 ‘솔루션 다이’ 기술을 채용한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이 기술로 기존 공정에 비해 재료 제조 시의 물 사용량을 약 33%, 산소 배출량을 약 45% 줄일 수 있다.


또 미래 세대에 건강한 지구를 물려주고 전세계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해바라기를 모티브로 한 ‘해바라기 아이콘’을 부착했다. 사이즈는 23.0~29.5㎝.


디자인을 담당한 스포츠 스타일 풋웨어 총괄부 디자인부의 이시다 카린 씨는 “슈즈의 안쪽이 패치워크이고 바깥쪽이 스웨이드라는 인/아웃의 비대칭은 GEL-LYTE Ⅲ의 특징인 스플릿 텅을 강조하고 싶어서 였습니다. 또 폐기되는 원단을 활용해 제조하고 있다는 점도 이 슈즈의 중요한 디자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출처: shoespost.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