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미국] 나이키, 세계에서 중고제품이 가장 많이 거래되는 브랜드 1위로 기록
작성일 2021-07-28 조회수 780
[미국] 나이키, 세계에서 중고제품이 가장 많이 거래되는 브랜드 1위로 기록

2021-07-28 780


나이키, 세계에서 중고제품이 가장 많이 거래되는 브랜드 1위로 기록 

 

 

 


에너지 전환 사이트 세이브온에너지(SaveOnEnergy)가 실시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나이키가 세계 최대 중고제품 판매 패션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이 사이트는 이베이, 디팝(Depop), ASOS 마켓플레이스, 엣시(Etsy) 및 베스티에르 콜렉티브(Vestiaire Collective) 같은 온라인 중고제품 판매 플랫폼 전반의 수백만 개 리스팅을 조사했다.


세이브온에너지가 수행한 조사에 따르면, 나이키는 수많은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리스팅되고 가장 많은 중고 거래가 진행된 브랜드로써 누적 리스팅이 116만 건에 달했다. 이번 연구에서는 명품과 패스트패션 브랜드를 포함해 가장 유명한 패션 브랜드 60개를 조사했다.

 

나이키 리스팅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사이트는 디팝으로 전체 리스팅 중 거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다. 자라는 약 100만 리스팅으로 2위를 기록했으며 톱숍(Topshop)이 100만 건 이하로 3위를 차지했다. 그 외에 중고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다른 브랜드로 ASOS, 아디다스, 랄프 로렌 등이 있었다.

 

출처: WorldFootw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