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미국] 사모펀드 웨스트워드, 인솔 전문 브랜드 ‘슈퍼핏’ 인수
작성일 2021-07-23 조회수 637
[미국] 사모펀드 웨스트워드, 인솔 전문 브랜드 ‘슈퍼핏’ 인수

2021-07-23 637


사모펀드 웨스트워드, 인솔 전문 브랜드 ‘슈퍼핏’ 인수

 

 


슈퍼핏(Superfeet)이 웨스트워드 파트너스(Westward Partner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 사모펀드 회사에 소유권 대부분을 매각했다. “이번 인수로 슈퍼핏의 성장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사람들의 생활을 변화시키는 상품을 개발한다는 사업 목적을 실현하게 될 것”이라고 두 회사는 밝혔다.


웨스트워드 파트너스는 강력한 성과 기록, 명확한 비전, 입증된 리더십 팀이 존재하는 노스웨스트 기업에 독점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웨스트워드와 슈퍼핏 팀은 서로의 장점을 활용해 현재 및 새로운 유통 채널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슈퍼핏의 맞춤형 기술 가용성을 확대시킬 계획이다.

 

“슈퍼핏을 처음 접했을 때 회사의 비전과 가치를 즉시 알 수 있었다”고 앤디 블드리지() 웨스트워드 창립자 겸 파트너가 말했다. “충성스러운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유치 능력을 갖춘 슈퍼핀의 놀라운 성장 가능성을 알고 있다. 그리고 매우 강력한 운영 및 기술적 전문지식으로 뒷받침할 것이다.”

 

“슈퍼핏에는 놀라운 제품, 세계 수준의 팀, 가치 주도 문화, 견고한 미래 비전이 있다”고 에릭 톨즈만(Erik Tolzmann) 웨스트워드 창립자 겸 파트너는 덧붙였다.

 

“우리가 함께 브랜드, 제품 포트폴리오, 지리적 점유 등을 성장시킬 계획을 하면 궁극적으로 슈퍼핏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이다.”

 

올해 초, 슈퍼핏의 직원들은 5개년 비전 계획을 만들었다. 슈퍼핏을 성장시킬 토대를 마련하고 모든 사람들이 살기 원하는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는 것이 이 비전의 취지다. 이 계획에는 수익뿐만 아니라 제품과 박애주의를 통해 사람과 지구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성공 측정 방법도 포함되어 있다. 한편, 웨스트워드는 슈퍼핏 팀이 가치 주도하에 사람들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전략으로 사업을 이끌기를 바라고 있다.

 

“1977년 이래로 슈퍼핏은 삶을 변화시키는 제품을 만들고 사람이 우선이라는 문화를 구축해 가능한 한 수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를 가지고 수립됐다. 이번 웨스트워드의 인수를 통해 이를 인정받게 된 것이다”라고 슈퍼핏의 존 라우볼라() CEO는 강조했다.

 

“슈퍼핏 종업원지주제도(ESOP)를 통해 당사 직원-소유주들의 미래를 보장할 수 있다. 현재 ESOP 목표는 실현됐다. 당사는 웨스트워드와의 파트너십으로 더욱 활기를 띄게 됐으며 보다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제품을 개발할 것이다.”

 

웨스트워드 파트너스의 슈퍼핏 투자는 2021년 6월 15일 공식화됐지만, 회사 차원에서 비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슈퍼핏은 100% 종업원 지주 제도로 전환되며 회사는 법인에서 유한책임회사로 구조가 변경된다.

 

 

출처: Running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