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일본] 코르크를 사용한 지속가능한 영국의 ‘CIMA 샌들’ 일본 상륙
작성일 2021-06-11 조회수 888
[일본] 코르크를 사용한 지속가능한 영국의 ‘CIMA 샌들’ 일본 상륙

2021-06-11 888


코르크를 사용한 지속가능한 영국의 ‘CIMA 샌들’ 일본 상륙

 

 


영국 브랜드인 ‘CIMA SANDALS(CIMA 샌들)’이 이번 봄에 열린 일본 국내 전시회에서 천연 생분해성 소재인 코르크를 사용한 샌들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CIMA 샌들은 이번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과 활동으로 국제 스포츠 박람회 ISPO2021WINTER의 어번 라이프 카테고리에서 ISPO AWARD를 수상했다.


소재로 사용되는 코르크는 나무에 해를 입히지 않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굴참나무에서 채취해 포르투갈의 샌들 제조업체에서 제조한다. 채취된 굴참나무의 껍질은 9~12년 후 재생된다. 참고로 굴참나무의 수명은 150~250년이다. 코르크 조직은 독특한 구조로 내수성과 강도가 있으며 동시에 발에 부담을 주지 않는 부드러움도 같이 가지고 있다. 거기에 더해 항균성과 항진균성도 있다.

 

코르크제 밑창에는 천연 코르크와 천연 라텍스가 사용되며 솔은 재활용 고무를 50% 사용하고 있다. 스트랩에도 코르크를 사용하고 있다.

 

현재 영국을 중심으로 유럽에서 판매 중이다. 유럽에서는 리조트의 스파에서도 사용하고 있으며 버리는 샌들을 위한 회수 장소도 마련되어 있다. 유럽 판매가격은 50유로다. 5가지 디자인이 기본이며 100켤레 이상 주문할 경우에는 맞춤 제조도 가능하다.

 

 

출처: shoespost.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