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일본] 【문스타 2021년 S/S 아동 신발】 보호자와 아이의 시선에서 접근한 상품 개발
작성일 2021-06-02 조회수 956
[일본] 【문스타 2021년 S/S 아동 신발】 보호자와 아이의 시선에서 접근한 상품 개발

2021-06-02 956


【문스타 2021년 S/S 아동 신발】 보호자와 아이의 시선에서 접근한 상품 개발

 

 

 

문스타는 아이의 발이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돕고 운동성을 확보하면서도 발을 보호하는 아동 신발 ‘문스타’와 ‘문스타 캐럿’을 전개하고 있다.

  

 

2020년 F/W에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면서 오프라인 점포의 판매는 예년에 비해 어려운 상황이었다. 그러나 문스타는 일본 모델과 Hi!! 시리즈의 대표 상품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으며 문스타 캐럿도 저녁에 빨아서 아침에 신을 수 있는 신속 건조 사양과 어린이의 취향을 고려한 귀여운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문스타는 2021년 S/S 시즌을 위해 ‘유치원과 학교에 갈 때 신는 일상생활용 신발과 외출용 신발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소비자의 구입 경향으로 고려해 보호자와 아이에게 어필할 수 있는 두 타입의 상품 개발에 주력했다.


문스타 브랜드인 Hi!! 시리즈는 뛰어난 기능성을 표준 사양으로 하면서 보호자 입장에서 봤을 때 매력적인 디자인과 컬러링을 제안해 스타일링을 중시하는 슈즈로서도 만족도가 높은 상품으로 개발되었다.


문스타 캐럿은 아이 발의 건강한 성장을 서포트하는 기능성을 갖추고 있으면서 아이를 둘러싼 환경과 니즈에 다가가 보호자와 아이의 일상에 적합한 시리즈를 개발했다. 일상 생활에서의 기능성과 아이가 기뻐하는 디자인을 동시에 제안함으로써 ‘왠지 득을 본 거 같다’고 느낄 수 있는 상품을 지향하고 있다.

 

 

【문스타】
일본 모델과 Hi!! 시리즈를 중심으로 문스타의 가치를 전하는 라인업

 

문스타는 아이의 발 성장을 돕는 기능을 탑재, 질 좋은 일본 모델과 고사양의 Hi!! 시리즈를 중심으로 문스타의 가치를 전하는 상품 구성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해외 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국산 제품과 대표 상품의 구성 확대를 꾀하고 있다.


일본 모델 중 추천 상품은 베이비 서머 슈즈 ‘MS B126’. MS B126는 올 메시로 발이 편하고 통기성도 좋으며 신속 건조 사양이 특징이다. 가격은 4290엔(소비세 포함).

 

 MS B126 4290엔(소비세 포함)/문스타의 신제품 베이비 서머 슈즈. 3색 전개.
사이즈 12.0~14.5㎝(하프 사이즈 있음)
 

 

 

Hi!! 시리즈 중 추천 상품은 ‘MS C2255’와 ‘MS C2280’.


MS C2255는 발이 편한 것은 물론이며 발꿈치를 확실하게 잡아주는 스태빌라이저를 탑재하고 있는 등 다양한 기능성을 한 번에 체감할 수 있다. 어른용으로도 보이는 스포티한 디자인을 도입한 점도 포인트다. 가격은 4290엔(소비세 포함).


MSC2280은 기존 상품에 비해 반발성과 충격흡수성을 겸비한 인솔을 도입했다. 스포츠를 의식한 디자인으로 성인도 신고 싶은 슈즈로 완성되었다. 가격은 4950엔(소비세 포함).

 

 MS C2255 4290엔(소비세 포함)/문스타의 신제품 키즈 슈즈. 4색 전개.
사이즈 15.0~-18.0㎝(하프 사이즈 있음)
 

 

 MS C2280 4950엔(소비세 포함)/문스타의 Hi!! 시리즈 신제품 키즈 슈즈. 3색 전개.
사이즈 17.0~-24.5cm(하프 사이즈 있음)
 

 

 

판촉면에서는 문스타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더 잘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의 세계관을 비주얼로 연출했다. SNS 상에서는 인스타그램의 공식 계정을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점포에서는 시즌용 리플렛을 제작해 세계관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문스타 캐럿】
일하는 엄마와 아빠를 응원하는 ‘척척 RUN드리!(チャチャッとRUNドリー)’ 발매


 


문스타 캐럿에서는 아이의 발 성장을 촉진하는 기능성만이 아니라 실제 구매층인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홍보도 강화했다. 특히 맞벌이 세대가 늘고 있는 요즘 일하는 엄마와 아빠의 가사 부담을 줄이고 응원하는 시리즈로서 신발을 세탁기에 그냥 넣어서 빨 수 있는 ‘척척 RUN드리!’ 시리즈를 개발했다. ‘바로 빨아서 아침에 건조가 완료되니까 매일 깨끗하다 ☆ 세탁기로 빨 수 있는 신발’을 테마로 새로운 스타일로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척척 RUN드리는 소비자에게 ‘세탁기로 신발을 세탁하는 것’을 또 하나의 선택지, 새로운 방법으로 제안하는 홍보도 예정되어 있다. 특히 세탁기로 신발을 세탁하는 것에 저항감이 있는 사람과 세탁해 본 적이 없는 사람도 시도해 볼 수 있도록 홍보에도 힘을 쏟을 생각이다.


먼저 여러 미디어를 활용해 다각적으로 홍보를 실시한다. (아래의 자세한 내용을 참조)


【YouTuber와 동영상 타이업】
세탁기로 신발을 세탁하는 체험 동영상을 통해 타깃과 비슷한 시점에서 알기 쉽고 사실적으로 메시지를 전한다.


【엄마를 위한 동영상 매거진 에서 동영상 제공】
육아 중인 엄마를 타깃으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을 활용해 상품의 인지도와 이해를 돕는다.
척척RUN드리! 소개 동영상 URL:https://www.youtube.com/watch?v=gqNPztrNjJ8


척척 RUN드리! 는 세탁기로 척척 빨 수 있어서 시간도 수고도 줄일 수 있다. ‘신발을 손빨래 하는 건 귀찮다’ ‘신발이 잘 안 말라서 다음 날 신을 수 없다’ 등등의 고민을 해결해줄 다양한 아이디어로 가득하다.


1. 세탁기에 넣어서 바로 빨 수 있다.
세탁기에 넣어서 통째로 빨아도 형태가 망가지지 않으며 솔은 신발끼리 손상을 주지 않도록 둥근 느낌의 형태를 채용했다.


2. 애벌빨래가 간단하다.
신발 바닥은 모래나 작은 돌이 잘 끼지 않도록 홈의 폭과 깊이를 설정했으며 일정한 방향으로 흘려보낼 수 있게 설계되어 있으므로 세탁 전에 제거할 수 있다. 또 표면이 까끌까끌해 모래 등이 잘 붙지 않는다. 어퍼는 모래가 잘 안 차도록 메시 소재를 채용했다.


3. 단단하게 끼워진다.
세탁집게로 집어도 잘 미끄러지지 않도록 발등과 발꿈치의 끈 장식에도 미끄럼 방지를 도입했다.


4. 신속 건조 사양.
어퍼에는 메시 소재를 사용하고 인솔은 펀칭해서 신속 건조성을 강화했다.

 

 CR C2285 3850엔/척척 RUN드리! 의 발등 밴드 타입. 5색 전개.
사이즈 15.0~21.0㎝(하프 사이즈 있음)
 

 

 

디자인은 발등 밴드가 크게 벌어지게 되어 있어 아이가 직접 신기 편하도록 한 CR C2285, 신고 벗기 편한 슬립온 타입 CR C2286, 바다나 수영장에서 대 활약하는 서머 슈즈 타입 CR C2287 등 3종류를 준비했다. 가격은 3630~3850엔(소비세 포함)

 

 CR C2287 3630엔/척척 RUN드리! 의 서머 슈즈 타입. 3색 전개.
사이즈 15.0~21.0㎝(하프 사이즈 있음)
 

 

 

이 외에도 아이의 호기심과 즐거움을 자극하는 디자인과 트릭을 도입한 슈즈도 선보이고 있다. 아이스크림을 테마로 디자인한 CR C2284는 아이스크림과 같은 옅은 컬러감을 도입하고 벨트 부분에는 포인트로 리본을 달았다. 걸을 때마다 샥샥 움직이는 트릭도 장착되어 있는 등 아이가 즐겁게 신을 수 있는 아이디어로 가득하다. 가격은 3300엔(소비세 포함)

 

 CR C2284 3300엔(소비세 포함)/문스타 캐럿의 신제품 키즈 슈즈.
디자인 테마는 아이스크림. 3색 전개. 사이즈 15.0~19.0㎝(하프 사이즈 있음)
 

 

출처: shoespost.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