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뉴스 웹진

진흥뉴스 웹진

제목 신발진흥뉴스 2023.03월호(통권 194호)
작성일 2023-04-05 조회수 238
신발진흥뉴스 2023.03월호(통권 194호)

2023-04-05 238


2023.03  vol.194
기획기사
동길산 시인의 신발 이바구㊷ 신발특구

신발산업 성장거점 특구 지정 확정.’ 2021년 11월 부산진구청 청사 외벽에 내걸린 현수막 문구다. 성장거점이니 특구니 문구가 좀 어렵다. 요약하자면 부산진구가 신발 특화 자치구로 지정됐다는 이야기다. 부연하자면 한국 신발산업을 대표하는 부산진구가 한국에서 유일하게 신발 특구로 지정됐고 이를 축하하는 현수막이다.

동길산 시인의 신발 이바구㊸ 한국신발관

한국신발관 홈페이지 첫 화면에 뜨는 문구다. 문화와 비즈니스를 공유해 새로운 도약으로 나아가겠다는 다짐이랄지 포부가 읽힌다. 그러한 다짐이랄지 포부는 2021년 11월 부산진구가 신발특구로 지정되면서 공유재산법 등 다섯 가지 특례가 적용된 데서도 확인할 수 있다. 특구 지정과 한국신발관의 안정적 운영을 한 묶음으로 보고서 특례를 적용했다.

해외뉴스
[중국] '제조'에서 '창조'로 진격하는 쑤이현 신발 제조 로봇 생산 라인 (1)

전 세계 신발 세 켤레 중 두 켤레는 중국산이고, 전국 스니커즈 열 켤레 중 세 켤레는 쑤이현에서 만든다. 혁명 지역에서 “중원 신발 도시”에 이르기까지 쑤이현 신발 산업의 부상은 오래된 실크 직조 역사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동남 해안 및 슝안 신구의 신발 산업의 이동 기회와도 불가분의 관계이다.

[미국] UPM 바이오케미칼스, 목재로 풋웨어 미드솔 소재를 제작하는 친환경 생산 기술 개발(1)

UPM 바이오케미칼스(UPM Biochemicals)가 300억 달러 규모의 MEG(모노에틸렌글리콜) 글로벌 시장의 기업이 됐지만, 폴리우레탄과 폴리에스테르의 핵심 주성분을 만들기 위해 바이오 성분 원자재를 사용하는 변화를 추구하기로 결정했다. 이 회사는 동성 케미컬 등 풋웨어 산업의 중요 공급업체와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국내뉴스
'신발도 과학' 육상간판 김국영 질주 돕는다...최첨단 3D프린터와 30만회 이상 테스트

육상 남자 100m 국내 간판스타 김국영은 어떤 러닝화를 신고 트랙을 질주할까?

육상 선수들에게는 과학적 연구를 통해 달리기에 최적화된 러닝화가 필요한다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 건강을 위해 조깅을 즐기는 일반인도 마찬가지. 몸에 무리가 안가고, 가급적 오래 쓸 수 있는 그런 러닝화는 필수다.

주요 산업뉴스
     
아띠빠스, 2023 브랜드파워대상 유아용품 부문 대상 수상

소셜빈의 유아용품 브랜드 아띠빠스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 유아용품(신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아띠빠스'는 아기를 위한 신발을 만들기 위해 서울대학교 행동발달연구소와 공동연구로 탄생된 브랜드로, 아이들의 보행 특성을 파악하여 성장별 단계에 맞는 신발을 아기들에게 제공해 아이 성장발육과 인지 발달에 도움을 준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