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뉴스 웹진

진흥뉴스 웹진

제목 신발진흥뉴스 2022.12월호(통권 187호)
작성일 2022-12-25 조회수 179
신발진흥뉴스 2022.12월호(통권 187호)

2022-12-25 179


2022.12 vol.187
기획기사
신발 비즈니스 플랫폼[기획기사]

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경제활동과 일상생활에서 네이버카카오배달의민족무신사아마존... 등 플랫폼 기업과 비즈니스가 없이는 살아가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그러나 신발산업에서는 유독 플랫폼 많지 않고 접목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다이에 필자는 신발 산업에 플랫폼을 접목시켜서 신발산업의 발전과 생태계 유지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한국 신발 산업이 세계를 선도하는 제2의 부흥기를 맞이하는 꿈을 꾸어 보았다.

해외뉴스
[미국] 소매업체와 상생하는 풋웨어 브랜드와 그 전략, 그리고 주력 제품 (7)

큐렉스(Currex)

프리사이즈로 만들어진 수많은 인솔과 달리, 큐렉스 인솔은 착용자의 발뿐만 아니라 착용자가 참여하는 특정 스포츠 또는 활동에 따라 특별하게 맞춤 제작된다.

 

“러닝을 한다면 러닝 전용 인솔을 사용해야 한다”고 큐렉스의 럿츠 클라인(Lutz Klein) 회장은 말했다. “하키나 사커를 경기한다면, 해당 운동에 맞는 인솔을 사용해야 한다. 이는 골프, 하이킹, 사이클링, 테니스, 스키, 걷기 및 자녀와 함께 하는 일상 활동도 마찬가지다. 간단히 말해, 당사는 부상에서 안전하고 최상으로 활동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인솔을 판매하고 있다.”

[미국] 아웃도어 풋웨어 브랜드 하이텍, ‘런 카탈리나’ 레이스 후원사 되다

하이텍(Hi-Tec)

헤리티지 아웃도어 풋웨어, 어패럴 및 액세서리 브랜드 하이텍이 런 카탈리나(Run Catalina) 레이스의 새로운 타이틀 후원사가 됐다. 하이텍은 3년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현장에서, 그리고 카탈리나 아일랜드 하프 마라톤, 아발론 50K/50M 베네피트 런, 카탈리나 아일랜드 마라톤 등 런 카탈리나 경기 종목 마케팅을 통해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다. 

국내뉴스
“부산의 신발 토종 브랜드 키워 성공적인 파괴적 혁신 이뤄내야”

“새로운 신기술, 자동화 추세 등으로 신발 제조업도 변하고 있다. 성공적인 파괴적 혁신(Distruptive Innovation)은 새로운 브랜드에서 온다. 현재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브랜드에서 창의적인(creative) 젊은이들 모여서 만드는 브랜드들이 부산이라는 비옥한 토양에서,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집중하다보면 부산이 글로벌한 신발 산업 메카로 만들어질 수 있을 것이다.”

 

부산 강서구 명지 DISC(신발 R&D연구소)에서 일하고 있는 데상트코리아 크레이그 샌토스 부사장은 ‘부산신발산업 발전 방안’의 핵심을 21일 저녁 이같이 요약했다.

  
주요 산업뉴스
     
신발에도 피어난 Y2K 감성…"세기말적 분위기와 비슷해"

직장인 김모(32)씨는 몇 해 전 ‘유행이 지났나’ 싶어 신발장에 넣어뒀던 어그 부츠를 다시 꺼냈다.

김씨는 “2000년대 초반에 유행하던 신발이라 따뜻하긴 해도 유행에 뒤처져 보일까 봐 한동안 신지 못했는데 다시 인기가 돌아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반가웠다”면서 “새로 사고 싶어도 벌써 원하는 디자인 사이즈가 전 매장 품절이어서 구하지도 못한다”고 토로했다.

  



TEL. 051-898-3038    FAX. 051-898-9393
E-mail. kfiadmin@shoenet.org
46757 부산광역시 강서구 녹산산단 382로 14번길 55(구.송정동 1735-1) 

COPYRIGHTⓒ Shoenet.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