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뉴스 웹진

진흥뉴스 웹진

제목 신발진흥뉴스 2021.10월호(통권 157호)
작성일 2021-11-01 조회수 458
신발진흥뉴스 2021.10월호(통권 157호)

2021-11-01 458


https://www.shoenet.org
2021.10 vol.157

기획기사
동길산 시인의 '신발 이바구'삼화여상
주간학생이야 어찌 알겠습니까
뽀얀 작업복우리들 구슬땀을
 
야간여상여상도 귀하고 야간은 더욱 귀한 요즘야간여상은 이미 추억의 한 페이지로 넘어간 지 오래다그러나 한 세대 이전만 해도 야간여상은 일상적인 용어였다해 질 무렵이면 등교하는 여학생을 곳곳에서 볼 수 있었고 그게 그렇게 어색해 보이지 않았다한 세대 이전만 해도 그랬다.
동길산 시인의 '신발 이바구'⑧ 대륙고무와 이하영
한국 최초의 고무신공장 사장은 부산 사람
 
대륙고무는 한국 최초의 고무신공장이다. 1919년 8월 서울에서 출범했다그해 3월 들불처럼 번진 만세운동에 화들짝 놀란 일제는 조선을 죄던 목줄을 약간 느슨하게 풀었다조선의 자본에 숨통이 트였고 그러면서 등장한 게 조선사람 이하영이 설립한 대륙고무였다.
[기업탐방] 슈올즈, 기능성 신발의 대명사! │ 이청근 대표
1. 회사와 브랜드소개 부탁드립니다. 


슈올즈라고 SHOES ALL SHOES, 신발에 모든 제품을 기능성으로 만들겠다.
기능성 신발 하면은 슈올즈가 대명사가 될 수 있도록 슈올즈라는 브랜드를 가졌고 원래 회사 이름은 프라미스였었어요.
약속이라는 뜻을 가지고 프라미스였었는데 아예 그냥 기능성 신발 슈올즈 라는 브랜드로 세계 시장을 나가고 싶어 가지고 브랜드와 회사명을 일체를 한거죠.

해외뉴스
[일본] 아오야마상사, 폐기 가죽을 활용한 재활용 가죽 스니커 발매
아오야마 상사는 제조 시에 발생하는 폐기 예정 가죽으로 만든 재활용 가죽 스니커를 8월 16일부터 일본 전국 더 수츠 컴퍼니 및 공식 온라인 숍에서 판매하고 있다.
 
어퍼에 사용된 재활용 가죽은 공장 내에서 발생한 가죽 자투리를 분쇄해서 재가공하는 것으로 폐기물 양을 줄이는 SDGs 소재다. 또 표면에는 코팅 가공을 해 가죽 특유의 분위기를 살리는데 주력했다.
[미국] 현대식 토 퍼프 및 카운터 기술, 어디까지 개발됐나
토 퍼프와 카운터는 당연시하게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요소는 풋웨어 마감에 중요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그 같은 생각은 오산이다. 토 퍼프는 발가락 형태를 보존하고 신발의 해당 부위가 망가지고 시각적인 매력을 잃는 것을 방지한다. 힐 카운터 또한 형태를 보존할 뿐만 아니라 뒤꿈치를 잡아주고 걷는 동안 뒤꿈치를 지탱해준다. 여성용 패션화의 경우, 튼튼한 카운터는 착용자의 발에서 신발을 유지하게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지난 몇 년 동안 이 두 가지 요소를 개선하기 위해 엄청난 작업이 진행됐으며 그 결과 현대 풋웨어 제작의 변화하는 수요를 맞출 수 있게 됐다. 
주요 해외뉴스

국내뉴스
다시 뛰자! … 2021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 ‘패패부산’ 개막
 ‘2021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패패부산, Passion & Fashion)’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29회째를 맞는 ‘2021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벡스코, 부산경제진흥원(신발산업진흥센터), 한국산업용섬유협회, 부산패션산업연합회, 부산패션섬유산업사업협동조합이 공동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주요 산업뉴스
'오징어 게임' 덕분에...美 신발 브랜드 반스 "흰색 스니커즈 반짝 특수"
미국 신발 브랜드 반스(VANS)가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흥행에 힘입어 자사의 흰색 스니커즈가 ‘반짝 특수’를 누렸다고 22일(현지 시간) 밝혔다. ‘오징어 게임’에서 주인공이 신는 신발과 비슷하다는 이유에서다. 

 이날 로이터·블룸버그에 따르면 맷 퍼켓 VF코퍼레이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소폭이긴 하지만 매출이 반짝 증가했다”며 “이는 매년 있는 일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VF코퍼레이션은 반스를 소유한 미국 기업이다. 퍼켓 CFO는 "이 틈을 이용해 대중문화와 반스의 접점을 만들어 볼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주요 제품/트랜드

공지사항

TEL. 051-898-3038    FAX. 051-898-9393
E-mail. kfiadmin@shoenet.org
46757 부산광역시 강서구 녹산산단 382로 14번길 55(구.송정동 1735-1) 

COPYRIGHTⓒ Shoenet.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