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人

제목 놀러오세요 USMC 쇼룸으로!│노민구 전무
작성일 2022-12-02 조회수 1488
놀러오세요 USMC 쇼룸으로!│노민구 전무

2022-12-02 1488


 USM Corporation(주)는 중국 합자 회사를 설립하고 한국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발 제조에 필요한 각종 제화 장비를 자체 개발 · 생산하여 

한국 본사 및 베트남 지사를 통해 Nike, Adidas, Reebok, New Balance, Asics 등 유명 브랜드 신발 생산 회사에 생산 장비를 공급하고 있으며 신발뿐만 아니라 풍국, Simone, JS Corp, TBS 등 가방이나 모자 생산 업체에도 COMELZ Auto Cutting System, Laser Cutting Machine 등 

다양한 자동화 장비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등 지속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가고 있다. 신발산업의 자동화에 열심히 노력해온 기업 

USM Corporation(주), 최근 쇼룸오픈 소식을 듣고 현장을 다녀온 후기를 전한다.

 

 

1. 자기소개 간단히 부탁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USM Corporation㈜ 에서 전무이사로 근무하고 있는 노민구입니다. 

 

 

이태리 COMELZ 사의 한국판매를 총괄하고 있는 USMC는 대표제품 가죽 스캐팅 & 네스팅기를 현장에서 시연하고 있다 

직접 제품설명을 전하기 위해 제품 앞에 선 노민구 전무

 

2. USMC는 어떤 회사인가요?  

 

 USM Corporation ㈜는 2001년에 설립하여 현재까지 신발, 가방, 모자, 자동차용품 등 여러 산업군에 걸쳐 자동화에 필요한 장비들을 공급하였으며 장비의 설치/수리뿐만 아니라 CAD 교육과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발제조에 쓰이는 제화 장비를 개발하는 단계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신발 이외에도 원단/가죽을 사용하는 제조업체에 필요한 가죽 스캐닝, 네스팅, 재단의 영역까지 발을 넓히고 있습니다. USMC는 한국 본사 및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지사를 통해 Nike, Adidas, Reebok, New Balance, Asics 등 유명 브랜드 신발을 생산하는 업체와 거래를 하고 있고 최근에는 핸드백, 모자, 자동차용품을 생산하는 업체에도 장비를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발 생산 업체에는 준비/제조용 제화 라인, 수압 압착기 등을 많이 공급하였으며 타 산업군에는 Italy Comelz 사의 가죽 스캐너, 자동 재단기를 주로 공급하여 자재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디지타이징 펜으로 가죽의 결함/품질 영역을 표시하고 네스팅 작업에 사용되는 각종 기능을 제어 할 수 있다.  

 

3. 국내외 시장경기가 악화 될 전망인데 신발제조 장치산업의 업황은 어떻습니까? 

 

 최근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시장경기가 악화됨에 따라 신발제조 공장의 생산량이 감소하였고, 이로 인해 생산용 장비들의 사용량도 많이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바이어들의 투자 심리가 위축됨에 따라 저희 업체도 매출액이 크게 감소하면서 타격이 컸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신발 수요가 다시 증가함에 따라 내년 중순부터는 회복기에 접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생산 공장에서는 이 시기를 통해 생산 자동화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체감하게 되었고, 코로나 이후로 자동화 장비에 대해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문의도 많아졌습니다. 지금 당장은 경제적 상황이 좋지 않고 투자를 결정하기에는 힘든 시기이지만 향후에는 점차 나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4. USMC 쇼룸 오픈 소식이 들리던데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저희 업체 특성상 여러 생산 공장들을 방문할 수 있는데, 업체마다 자동화가 되어 있는 정도가 각기 다르고 장비를 거의 쓰지 않는 업체도 있습니다. 물론 장비의 가격이나 공간적 제약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특정 공정을 할 수 있는 장비가 있는지 몰라서 쓰지 않고 있는 업체도 많았습니다. 이런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 큰 업체에서만 사용하거나 해외에만 있어서 보지 못했던 장비들을 실제로 사용해보고 장비의 필요성을 체감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겠다는 직원들의 의견이 쇼룸 오픈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요즘 스타트업이나 신발, 가방 제조 장비에 대한 경험이 필요한 분들의 수요가 늘고 있고 이에 도움이 되고자 신발, 가방 관계자 및 관심이 있는 분들이 접근하기 쉬운 첨단신발융합허브센터에 상시 오픈하여 언제든지 사용해보고 사용자와 공급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샘플용 자동재단기는 손쉽게 조작 가능한 효율적인 컨베이어 벨트형태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기존의 프레스방식에 비해  

작업 영역이 넓고 철형이 필요하지 않아 경제적이다.

 

5. 코로나 이전 해외전시회를 많이 참가하셨는데, 글로벌 마케팅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코로나 이전에는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신발 전시회에 수년 참가하였고 전시회를 계기로 여러 업체와 관계가 맺어지고 실제 장비 구매까지 이어진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코로나 이후에는 전시회가 중단됨에 따라 신규 장비의 공급보다는 고객들이 보유하고 있는 장비의 활용성을 높이는 데에 주력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악화되었던 기간 동안 저희가 내부적으로 개선했던 장비와 신규 장비들을 앞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실제 장비 사용량이 많은 해외 공장에도 직접 방문하여 장비를 소개하는 자리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6. 향후 USMC 의 사업비전(향후계획)은 무엇입니까?  

 

 설립 당시에는 신발 생산 업체만을 타겟으로 시작했고, 지금은 공정을 공유할 수 있는 다른 산업군으로 진출하는 단계입니다. 향후에는 현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산업군 뿐만 아니라 가방, 모자, 패션가구나 자동차 시트 같은 큰 제품을 생산하는 산업에도 계속 도전해 볼 계획입니다. 또한 스타트업과 소규모 업체에도 기술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저희가 가진 노하우와 기술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7.  추가로 더 전하고 싶은 말씀 있으신가요?  

 

 저희 쇼룸은 상시 오픈되어 있으며 신발, 가방, 모자, 패션 가구, 자동차 시트 등 제조에 관한 장비, 특히 자동 재단에 대한 자재비 절감, 생산성 향상의 장비 상담은 언제든 가능하오니 많은 관심과 방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쇼룸은 첨단신발융합허브센터 303A호에 위치하고 있다. 

  주소 : 부산 사상구 낙동대로 943번길 235 

 

  전화 : 051-831-8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