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人

제목 [기업탐방] 여행 떠날 땐 본토샵으로! │ 이수정 CD, 임수정 RD
작성일 2022-01-26 조회수 966
[기업탐방] 여행 떠날 땐 본토샵으로! │ 이수정 CD, 임수정 RD

2022-01-26 966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 힘든 상황으로 인해 국내 여행의 붐이 불고 있다. 더불어 캠핑 문화와 맞물려 야외로 많이 다니는 MZ 세대가 늘어나는 가운데 서울에서나 볼법한 캠핑 관련 장비와 소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스토어가 부산에 있어 취재를 다녀왔다.

 


 

 

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본토샵의 크리에이티브 기획팀에 소속된 이수정이라고 합니다. 온라인과 관련한 기획 및 디자인을 주 업무로 맡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리테일 관리팀 임수정입니다. 브랜드 관리 및 전반적인 본토샵 운영 관리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2. 본토샵은 어떤 곳인지 궁금합니다.

 

저희 슬로건인 '떠날 땐, 본토샵'이 본토샵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한 마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행 전 어떤 걸 챙겨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한 곳입니다. 실제로 매장에 물건들을 채워 나갈 때 저희가 여행 가방을 챙긴다면 어떤 것을 챙길까?” 하는 생각으로 상품들을 준비하기도 했어요. 전문 장비가 필요한 여행부터 일상 속 여행을 뒷받침해 줄 소소한 소품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3. 샵을 둘러보니 여행 장비 외에도 신발도 있는 걸 보니 꽤 신기합니다. 신발까지 들여오는 이유가 있을까요?

 

모든 여행의 시작은 발길이 닿는 곳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발길이 닿으려면 발에 꼭 맞는 좋은 신발은 필수겠죠. 옛말에 좋은 신은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는 말이 있듯이 본토샵을 찾으시는 고객님들이 좋은 여행을 시작할 수 있도록 그에 걸맞은 신발을 구비해 두고 있습니다. 특히 알트라, 호카오네오네, 라 스포르티바, 캠프라인 부산 총판을 맡고 있으므로 A/S도 가능합니다.

 

 

4. 예전 본토샵이 기획했던 본토런이 상당히 재미있는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소개 한번 부탁드립니다!

 

부산에서 열리는 러닝 이벤트는 많지만 '트레일 러닝' 이벤트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트레일 러닝은 비포장도로의 자연 속을 달리는 운동인데, 포장된 도로를 달릴 때와는 또 다른 아주 매력적인 운동이거든요. 게다가 계속 달리는 것이 아닌 중간에 걷거나 쉬어가며 풍경을 구경하기도 하는 건강에 좋은 운동이라고 알려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본토샵 역시 트레일 러닝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으며 라 스포르티바, 호카 오네오네, 알트라 러닝 등 정식 수입된 제품을 판매 중입니다. 또한 고객들과 함께 매력적인 트레일 러닝을 알아가고 즐기자는 취지에서 본토런이벤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본토샵 뒤편에 보이시는 엄광산과 가깝기 때문에 이런 행사 기획하기 수월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 저희도 매우 아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5. 본토샵에서 어떨 때 가장 보람을 느끼시는지 궁금합니다.

 

본토샵을 방문하는 고객님들의 사용 쓰임새, 목적 및 용도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여 고객님들이 만족하는 모습을 보았을 때입니다.

 

보통 등산화 구매 시, 고객님들께서 선호하는 디자인이나 지인 추천으로 찾아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다수 고객님의 사용 목적과 발의 형태를 모르기 때문에 용도에 맞는 상품을 고르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거든요. 먼저 3가지 질문을 통해 고객님과 대화를 나눈 후,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여 적절한 상품을 추천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1) 매달 등산을 하는 횟수

 

2) 평균 등산 시간

 

3) 등산의 코스의 난이도(단거리 또는 장거리)

 

또한 첫 방문이신 고객님의 긴장감을 풀어드리고자 대화를 주고받으며 목적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다녀가신 고객들께서 만족을 느끼셨는지 다른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지인분과 함께 재방문해 주셨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6. 본토샵의 주력 판매 제품군이 궁금합니다.

 

등산 장비용품, 백패킹, 미니멀 캠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브랜드 상품들로 입점 되어있지만, 그중 주력은 크게 두 가지 브랜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신발은 트레킹, 등산화 브랜드인 캠프라인이며, 캠핑 시 사용되는 의자, 테이블 중에서는 헬리녹스입니다.

 

두 브랜드 모두 사용해 본 사람들 사이 입소문으로 자리 잡은 브랜드 가치가 높은 브랜드이며, 상품의 품질, A/S가 좋아 고객 응대 시 자연스럽게 판매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7. 캠핑 분야의 시장은 어떤가요?

 

현재 캠핑 수요가 증가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가족단위, 인원 제한, 정부규제에 맞는 거리 두기 실천으로 국내에서 할 수 있는 야외활동에 큰 관심이 집중되는 듯합니다. 정확한 시기를 예측할 수는 없지만 당분간 캠핑시장의 관심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8. 향후 계획이 궁금합니다.

 

부산이 서울에 비해 문화적인 요소가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현재 주류를 이루고 있는 MZ 세대들 역시 타 지역들과 비교하더라도 부산은 서울 다음의 도시지만 서브컬처 문화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느꼈거든요. 그나마 이러한 문화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라 한다면 카시나를 들 수 있겠죠. 그래서 본토샵은 이러한 문화를 보편화시키고 싶은 것이 목표예요. 그렇기 때문에 저희들이 좋은 브랜드를 발굴해 내고 고객님들과 같이 공유해가고 싶습니다. 덧붙여 아까 전에도 언급 드렸던 트레일 러닝열풍이 한국은 이제야 바람이 불고 있어요. 향후 코로나 상태도 좋아진다면 예전에 기획했던 본토런같은 이벤트를 열어 고객님들과 즐기며 소통하고 함께 나아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