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人

제목 [기업탐방] 오브빗뷰, 기업의 제품가치를 올려 드립니다 │임지환 대표
작성일 2021-12-01 조회수 892
[기업탐방] 오브빗뷰, 기업의 제품가치를 올려 드립니다 │임지환 대표

2021-12-01 892


기업의 제품가치를 올려 드립니다! | 오르빗뷰 코리아(ORBITVU KOREA) 임지환 대표(2021.11.29)

 

지난 10.28 ~ 30, 3일간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1 부산국제신발전시회 기간 디지털혁신 제품기업으로 주목받은 360 영상 촬영 장비기업인 오르빗뷰 코리아(ORBITVU KOREA) 부스를 방문해서 현재 온라인 유통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촬영 트렌드와 대표적인 3D, 360도 이미지 온라인 유통시장 적용사례와 시장전망을 오르빗뷰 코리아 임지환 대표로 부터 들어보았다. 

 



[전시장에서 시연을 보이고 있는 오르빗뷰 임지환 대표]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오르빗뷰 코리아 대표를 맡고 있는 임지환 입니다.

스마트 촬영장비인 오르빗뷰라는 솔류션을 갖고 한국기업들을 혁신시키는 사업을 하고 있구요. 저는 과거에는 이베이에서 일을 했었고 우리나라 커머스와 관련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해왔습니다. 오르빗뷰를 기업들이 생산하고 소비자들에게 전달 될 때까지 이미지나, 360 콘텐츠들 쪽에서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반기에만 65개 이상의 기업이 우리 솔루션을 구입을 했고 앞으로는 더 많은 기업들이 저희 장비를 도입할 거고 지금 전세계 물량의 10% 정도가 한국에서 오더를 내리고 있어서 한국이 빠른 속도로 3D360도 관련된 제품, 이미지 데이터 베이스가 구축되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오르빗 뷰의 대표제품을 소개 해주세요.

우리 회사의 대표제품은 ALPHASTUDIO XXL 입니다.이 장비는 제품 촬영 뿐만 아니라 모델이 이 안에 직접들어가서 제품을 장착하고 360도로 회전을 통해서 제품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장비입니다. 라이브 방송까지 활용성이 높은 XXL 모델입니다.


 

[패패부산 2021, 오르빗뷰 코리아 전시관]

ALPHASTUDIO XXL 촬영 콘텐츠 참조

http://www.orbitvu-korea.co.kr/gallery.html


 

이 장비로 촬영을 하게 되면 사람을 돌려보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구요

제품 이미지를 일반 소비자들이 꼼꼼히 살펴보는 시간동안 제품에 관심도가 더욱 높아지면서 구매전환율이 30% 높아지고, 반품율이 27% 줄어드는 놀라운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3. 오르빗 뷰가 추구하는 가치는 무엇입니까?

제품 이미지를 빨리 찍는 것, 속도적인 측면보다 제품의 콘텐츠를 얼마나 화려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서 그 회사 제품의 가치를 높이느냐 이거에 대해서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하드웨어 회사가 아니라 소프트 웨어가 핵심인 회사입니다.

 

4. 기업에서 이 장비를 사용한다면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해외의 명품브랜드들 샤넬, 에르메스, 구찌 그리고 국내에서는 롯데, 코오롱, 두산 등 상당히 많은 대기업들이 이미 우리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그 기업들이 우리 제품을 도입함으로 인해서 전체적인 코스트는 70% 다운이 되고 업무속도는 150배 빨라지고 매출이나 반품율에 있어서 기존에 비해 30% 효과가 높아집니다.

 

5. 만약에 신발 제품에 적용하게 되면 어떨까요?

우리 제품으로 신발을 촬영하게 될 경우에 하나의 컨텐츠에서 제품을 전후 좌우로 살펴볼 수 있는 구조가 됩니다. 특히 제품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는 내용이 있다면 핫스팟 기능을 통해서 제품의 기능이 무엇인지 이런 세부적인 설명들도 하나의 콘텐츠에서 다 설명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제품을 온라인에서 살펴보는 고객에게는 굉장히 새로운 UI, UX 경험을 체험하게 됩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또 기업들은 굉장히 작은 노력으로 다량의 고퀄러티의 정보를 제공하게 됨으로써 기업의 가치상승에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2021. 11.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