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관련 뉴스

제목 부산시의회 기획재경위, 신발산업 경쟁력 강화 현장 방문
작성일 2023-03-11 조회수 331
부산시의회 기획재경위, 신발산업 경쟁력 강화 현장 방문

2023-03-11 331


 

부산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는 9일 부산 신발산업의 디지털 전환 등 신발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신발피혁연구원과 한국 신발관 2곳에 대해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가 9일 한국신발피혁연구원과 한국 신발관 2곳을 현장 방문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신발산업의 디지털화, 친환경화 등 첨단기술 융합으로 전통 제조산업이었던 신발산업에 대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전환, 신발산업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현장의 시설을 둘러보고 현장의 애로사항 및 의견 청취를 통해 부산 신발산업 고도화 및 경쟁력 제고를 논의하기 위해서다. 

 

한국신발피혁연구원은 신발·피혁 관련 생산기술의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성과를 기업에 보급하고 지원해 생산기술 진흥과 수출증대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연구원은 ▲신발피혁 연구개발 지원사업 ▲지능형 신발공장 구축사업 ▲기능성 소재·부품기업 경쟁력 강화사업 ▲디지털 기반 신속 신발제조 지원 시스템 구축사업 등 국비와 부산시 보조금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한국신발관은 국내 유일의 신발 랜드마크 거점 운영을 통한 부산 신발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신발전문 인력양성 등 신발 기업 비즈니스 지원고 있다. 

 

신발관은 ▲신발 역사관 및 멀티홍보관 운영 ▲신발특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인력 양성교육 등 기업 비즈니스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으로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가 위탁운영하고 있다. 

 

 

 

[2023-03-09 뉴스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