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미국] 주목 받고 있는 적응성 풋웨어 - 나이키 & 프렌들리 슈즈
작성일 2021-04-26 조회수 948
[미국] 주목 받고 있는 적응성 풋웨어 - 나이키 & 프렌들리 슈즈

2021-04-26 948


주목 받고 있는 적응성 풋웨어 -  나이키 & 프렌들리 슈즈

 

 

 

나이키의 핸즈 프리 슈즈


지난 달, 나이키는 액티브/아웃도어 환경에서 접지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 적응성 시장을 위해 고안한 핸즈 프리 슈즈인 나이키 플라이이즈(Nike FlyEase) 스니커즈 출시 소식을 전했다.


사용자들이 나이키 플라이이즈를 거부감 없이 사용한 이유는 완전히 열리고 완전히 닫힌 상태에서 신발을 고정시켜주는 안정적인 이중 힌지에 그 비밀이 숨겨져 있다. 이 이중성은 또 다른 디테일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바로 나이키 고 플라이이즈 텐셔너(Nike GO FlyEase tensioner)다. 텐셔너만의 특별한 유연성 슈퍼차저로 신발을 신고 앞으로 나아가는 게 가능해졌고 접근 가능한 디자인으로 이 같은 움직임을 완벽하게 구현해낼 수 있었다.

 

 

 

 

 

 프렌들리 슈즈의 익스커전 미드 

 


모든 사람을 위한 풋웨어: 프렌들리 슈즈(Friendly Shoes)


익스커전 미드(Excursion Mid)는 프렌들리 슈즈가 출시한 여러 가지 스타일 중 하나다. 프렌들리 슈즈는 전문 치료사 조세프 디프란시스코(Joseph DiFrancisco)가 2019년 론칭한 브랜드다. 프랜들리 슈즈는 남녀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적응성 풋웨어를 디자인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팬데믹에서 벗어나 학교로 돌아가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제품도 출시하고 있다.

 

프렌들리 슈즈 풋웨어는 다른 기능성 슈즈처럼 보다 단순하고 쉽게 착용하는 방식과 착용 즐거움을 사용해 풋웨어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이 브랜드는 특허 받은 지퍼 시스템을 사용해 이지 슈 액세스(Easy Shoe Access, ESA)를 보장하고 있다. 그리고 프렌들리의 맞춤형 아웃솔은 보다 안전한 이동성과 독립성을 제공한다.

 

이 브랜드의 발상은 어느 누구도 패션, 편안함 또는 독립된 이동성 지원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디프란시스코는 브라질의 제화업체와 협업해 프렌들리 슈즈를 구현하고 있다. 익스커전 미드는 두 가지 색상으로 남성용과 여성용이 출시되고 있다. 중족골과 아치를 지탱해주는 이중 밀도 메모리폼 소재 탈부착 인솔과 패딩 텅, 힐 칼라, 쿠션닝 미드솔, 미끄럼 방지 아웃솔을 사용했으며 토박스는 일반 애슬레저 풋웨어보다 넓고 깊게 만들었다. 이 풋웨어는 다양한 상황에서 착용할 수 있으며 특허 받은 지퍼 디자인으로 쉽고 간편하게 탈착용할 수 있다. 또한, 지퍼의 풀 탭으로 편의성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편의성도 살렸다.

 

출처: Footwear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