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제목 [미국] 나이키 친환경 농구화 코스믹 유니티 스페이스 히피 발매 예정
작성일 2021-02-18 조회수 956
[미국] 나이키 친환경 농구화 코스믹 유니티 스페이스 히피 발매 예정

2021-02-18 956


프로농구 선수들의 시즌 착용화는 농구 팬과 스니커즈 매니아에게 큰 관심거리 중 하나다. 

코로나 여파로 무관중 시즌이 치뤄지는 미국프로농구의 로스엔젤레스 레이커스의 포워드 앤써니 데이비스(Anthony Davis)가 경기 중에 착용해 이목을 끈 제품인 나이키 코스믹 유니티(Nike Cosmic Unity)의 공식 사진이 이번달 초에 공개 되었다. 

나이키 코스믹 유니티는 신발 무게 기준 최소 25%의 재활용 소재를 사용해 제작 됐으며 반응성이 뛰어난 전장 줌에어가 스트로벨 보드(Strobel Board, 깔창 아래, 갑피와 중창의 연결부) 형태로 적용 되었다. 스포츠와 문화, 양쪽을 아우르는 유연한 사고를 지닌 소비자들을 겨냥해 디자인 되었고 지구촌을 위해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컨셉으로 한다고 나이키는 밝혔다.  

측면과 뒤꿈치를 감싸는 중창에는 압축 성형 파일론이 적용됐으며 반복적인 타원형의 미드솔 디자인이 특징이다. 측면 지지력을 위해 반투명한 열가소성 수지(T.P.U)가 농구화의 측면에 적용됐으며 발등의 직조 테이프와 일체형 구목이 농구화의 기능성과 실용성을 더했다. 3월달 현지 발매 예정.  

사진출처: 나이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