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관련 뉴스

제목 부산경제진흥원, 신발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첨단융합허브 클러스터 지원 사업 추진
작성일 2021-03-22 조회수 693
부산경제진흥원, 신발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첨단융합허브 클러스터 지원 사업 추진

2021-03-22 693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는 신발기업의 맞춤형 인재채용 지원으로 안정감 있는 경영환경 구축과 신발업계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는 정규직 일자리를 제공하는 ‘신발산업 첨단융합허브 클러스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과 함께 지역·산업여건을 고려한 대규모 일자리창출 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일자리 르네상스, 부산’의 하나로, 지역 내 신발기업의 혁신성장과 스케일 업(scale-up)을 위해 고용을 전제로 자금을 지원해주는 것이 골자다.

부산 첨단신발융합허브센터 전경./사진제공=부산경제진흥원




2019년 처음 시작한 이 사업의 성과로 2019년도에는 56명, 2020년 80명의 정규직 일자리가 만들어졌다. 올해 사업에서는 생체 역학적 성능평가, 맞춤 컨설팅, 마케팅, 시제품 개발, 환경개선, 정기세미나 및 동반성장 박람회 개최 등 6개 분야 지원을 통해 60명분의 정규직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 사업에 최종 선정된 신발기업은 최대 1,200만원까지 고용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모집대상은 부산 소재 신발기업으로 사업공고일부터 9월 말까지 상시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신발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첨단신발융합허브센터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성기관 신발산업진흥센터 소장은 “지역신발기업들이 코로나 19 등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자금적인 부담, 채용유지 측면에서 이 사업의 지원에 대한 고민을 하는 부분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안정된 인력 고용과 더불어 자금 및 부가적인 지원들이 연계되면서 효과가 더 많은 것으로 판단해 사업참여를 결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1-03-18, 서울경제]